카카오헬스케어·스카이랩스, 고혈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협력

카카오헬스케어·스카이랩스, 고혈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협력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 ‘카트 비피’ 공급

기사승인 2025-10-29 10:12:52
카카오헬스케어와 스카이랩스는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 ‘카트 비피’ 공급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협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 스카이랩스 제공

카카오헬스케어가 고혈압 환자의 자가관리를 돕기 위해 스카이랩스와 손잡았다.

카카오헬스케어는 스카이랩스와 반지형 연속혈압측정기 ‘카트 비피(CART BP)’ 공급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협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카카오헬스케어의 모바일·인공지능(AI) 기술력과 스카이랩스의 생체신호 측정 기술을 결합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2022년 5월 모바일 기반 만성 질환 관리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본계약에선 스카이랩스의 카트 비피 공급과 확산, 연속혈압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출시 등 협력을 약속했다.

카카오헬스케어는 오는 12월 AI 기반 모바일 건강관리 솔루션 ‘파스타(PASTA)’ 애플리케이션(앱)에 혈압 관리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할 계획이다. 파스타 앱은 카트 비피와 연동해 일상 속 식습관, 운동 등 생활습관에 따른 실시간 혈압 변화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혈압 관리 가이드를 제공해 고혈압 환자가 스스로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파스타는 혈당, 비만, 수면에 이어 혈압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진화할 전망이다. 카카오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꾸준히 고도화해 만성질환 환자들이 더욱 쉽고 체계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양사는 카트 비피 활성화에도 힘을 모은다. 카트 비피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지난 9월부터 일반 소비자용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스카이랩스는 현재 유럽 주요 국가에서 보험 적용 등 제도권 진입을 추진 중이다.

이병환 스카이랩스 대표는 “카카오헬스케어의 강력한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병원 밖 일상에서도 손쉽게 자신의 혈압 변동성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혁신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는 “카트 비피와 파스타를 연계해 환자가 일상생활 속에서 동기 부여를 받고 점진적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하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신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