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정 강원 정선의 그림 같은 풍광과 동강의 비경이 공존하는 명품 펫캠핑장이 전국 댕댕이(멍멍이) 가족을 유혹하고 있다.
강원 정선군 정선읍 동강로 2916에 있는 ‘정선 펫캠핑장’은 가는 길 자체가 즐거움이다.
명품 드라이브 코스가 선사하는 재미는 덤이다.
수도권은 물론 중부권 이용객들에게는 영동고속도로 진부나들목(IC) 코스를 추천한다.
펫캠핑장 가는 길 곳곳 차창 너머로 이국적인 볼거리를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레거시인 ‘가리왕산 케이블카’도 경유한다.
9월부터 예약제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케이블카에 탑승할 수 있다.
이어 카페와 공원으로 조성된 나전역 방문도 추천한다. 최근까지 운행한 정선아리랑열차가 멈추던 간이역이다.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유영수)이 운영 관리하는 ‘정선 펫캠핑장’은 ‘2024 우수 공공야영장’에 이름을 올린 명품 야영장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반려동물 친화 야영장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준 정선 펫캠핑장은 다양한 시설을 자랑한다.
전국 총 20곳인 우수 공공야영장은 △가족 친화 15곳 △교통약자 배려 2곳 △친환경 2곳 △반려동물 친화 2곳 등이다.
정선 펫캠핑장은 전국 2곳뿐인 우수 공공 반려동물 야영장인 만큼 반려견을 위한 전용 운동장과 산책로 같은 차별화된 시설이 압권이다.
또 애완견 드라이룸을 비롯해 샤워장, 취사장, 야외 음수대 등도 완비했다.
특히 반려견과 함께 하는 ‘펜스 데크’와 ‘일반 데크’ 2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테크는 모두 21개다.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만큼 불편함은 ‘제로’고 만족감은 ‘만점’이다.
캠핑장을 조금만 벗어나면 정선 동강 유역에서만 자생하는 세계 유일 종인 동강할미꽃 서식지가 나온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산책 코스로 안성맞춤이다. 산책 코스 중간에 동강으로 내려갈 수 있는 길도 있다.
또 짚와이어와 정선목재전시체험장도 지척이다.
캠핑장 10km 반경에는 병원과 마트, 영화관, 약국, 정선아리랑시장 등이 있다.

펫캠장을 이용하려면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을 통해 온라인(www.jsimc.or.kr)으로 예약하면 된다.
매월 1일 오전 11시부터 다음 달 예약이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비수기 평일 6만원, 성수기·주말·공휴일 7만원이다.
유영수 이사장은 “정선 펫캠핑장을 방문하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연 속 힐링 캠핑을 즐길 수 있다”며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자연 속 안전한 캠핑장에서 반려동물과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추천했다.
이어 “정선펫캠핑장이 우리나라 야영장의 질적 수준과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우수사례가 되도록 지속적인 시설과 서비스 개선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