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다문화재단, 결혼이민자 문화강좌 실시 外 SC제일·OK

[금융 이모저모] 우리다문화재단, 결혼이민자 문화강좌 실시 外 SC제일·OK

기사승인 2018-05-08 09:48:01 업데이트 2018-05-08 09:48:05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SC제일은행은 내달 29일까지 마이줌통장에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특별금리 이벤트를 연다. OK저축은행은 기존 고객관계관리(CRM)도 인공지능(AI) 기반 모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결혼이민자 문화강좌 실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문화강좌 ‘우리 아카데미’ 2기를 연다. 교육은 필라테스와 천연비누·화장품 만들기 등 두 가지다. 8일부터 재단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교육은 내달부터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나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C제일은행, 마이줌통장 연 1.7% 특별금리 이벤트

SC제일은행은 8일부터 내달 29일까지 SC제일마이줌통장에 신규 가입하면 최대 3개월 동안 최고 연 1.7%(이하 세전) 특별금리를 준다. 이 상품은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10억원까지 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 잔액을 유지하면 연 1.5% 금리를 준다. 이벤트 기간 내 통장을 개설하고 설정 금액만큼 잔액을 유지하면 0.2%p 추가 금리를 더해 연 1.7% 특별금리를 준다. 일별 잔액 기준으로 매일 금리가 결정된다. 설정 금액은 월 단위로 바꿀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OK저축은행, 고객관계관리에 인공지능 도입

OK저축은행은 기존 고객관계관리(CRM)도 인공지능(AI) 기반 모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OK저축은행은 1년간 신용평가전문기관인 NICE 평가정보, AI전문 컨설팅 업체 페니로이스와 공동으로 AI 평가모형과 전략을 재구성했다.

AI 평가모형은 고객 금융거래정보로 고객 한도와 금리 민감도, 이탈 가능성 등을 측정한다. 그 다음 고객유형에 따라 추가한도를 재산출해 금리인하가 되도록 설계됐다. OK저축은행은 “정상적인 거래고객이라면 신규대출 시점보다 심사 및 한도 등 여러 측면에서 우대를 받도록 기존 고객 관리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