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민영주택이 최근 예비당첨자 계약에서 100% 완판됐다.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도 62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3349건이 접수돼 당시 인천 최다 청약건수를 기록했다. 경쟁률은 최대 35대 1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테라스 3개 동 포함) △전용면적 59~104㎡ △1458가구로 조성된다.
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93-4번지 일원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6년 7월 예정이다. 국민주택 정당 계약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다.
헝가리 배터리 재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 헝가리에 폐배터리 재활용 공장 설립 추진
SK에코플랜트는 유럽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진출 신호탄을 쐈다. SK에코플랜트는 최근 배터리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 자회사인 전기·전자폐기물 전문기업 테스와 ‘헝가리 배터리 재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헝가리는 지난해 기준 세계 4위 배터리 생산국이자 유럽 전기차·배터리 산업 요충지다. SK에코플랜트는 이곳에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폐배터리 재활용 공장을 짓는다.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은 재활용을 위한 피드스톡 물량을 얼마나 많이, 안정적으로 확보하는지에 따라 성패가 갈린다.
3사는 SK에코플랜트·테스가 가진 폐배터리 재활용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에 에코프로가 가진 폐배터리 재활용 소재 기술력을 기반으로 헝가리 등 유럽 지역에 거점을 둔 국내외 전기차와 배터리 제조사를 상대로 스크랩⋅리콜 배터리 등의 재활용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아울러 폐배터리에서 회수한 리튬⋅코발트⋅니켈 등 희소금속을 새 배터리 제조에 재투입하는 완결적 순환체계를 현지에 구축해 자원순환경제를 실현할 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