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식] 박환기 부시장,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현장점검

[거제소식] 박환기 부시장,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현장점검

기사승인 2021-04-29 19:54:06
[거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박환기 거제시 부시장은 28일 대우병원 장례식장, 사과나무 어린이집, 노인요양원 솔향 등 3개소에 대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현장점검 행보를 이어갔다.

거제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특별방역주간을 맞이하여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한 방역실태를 점검하는 한편 영업주와 시민들에게 방역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박 부시장은 코로나19에 특히 취약한 시설인 노인요양원을 방문하여 종사자 및 어르신 백신접종 상황을 점검하고 미 접종대상자에 대한 백신접종과 종사자의 방역수칙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집과 장례식장에서는 발열체크 및 출입자명부 관리,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강조하고 시설 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 지세포진성, 4만주 라벤더 '활짝'
바다를 품은 라벤더, 보랏빛 향기에 취해 보세요!

거제시는 경상남도 기념물 제203호인 지세포진성에 조성된 3.5만㎡ 규모 약 4만여 주의 라벤더꽃이 만개하여 지세포 바다와 어우러져 보랏빛 장관을 이루고 있다.

지세포진성은 조선 인종 때 왜구 침입에 대비해 쌓은 포곡식 산성으로 일운면 지세포리 선창마을 뒤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랜기간 방치되어 있던 성내 휴경지를 선창마을 주민들과 거제시가 함께 관광명소로 조성하고 있다

이성은 2019년부터 라벤더를 식재하기 시작하여 연중 볼거리 제공을 위하여 금계국, 송엽국, 국화, 수국 등을 계속 심고 있으며, 탐방객을 위한 관람로, 주차장,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하였으며 올해는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까지 설치하여 탐방객을 기다리고 있다.

◆거제시, “공무원 부동산 투기 의심자 없어”
37일 간 공무원과 가족 1,400여명 대상 심층 조사

거제시가 내부 공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던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조사를 모두 마무리 했다. 37일에 걸쳐 진행된 특별 조사결과 부동산 투기 정황은 없다는 결론을 냈다.

거제시에 따르면 지난 3월 22일부터 이달 27일까지 37일간 공무원과 가족 등 1,400여 명을 대상으로 남부내륙고속철도 건설사업, 거제해양플랜트 국가산단 조성사업, 거제 명진지구 도시개발사업, 거제케이블카 조성사업, 여객자동차터미널 조성사업 지역에 대한 최근 7년간 부동산 투기 여부를 조사했다.

조사대상에는 변광용 시장을 비롯하여 정무특보, 민원실장 및 개발사업 관련 부서에서 일한 전·현직 공무원, 5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이들의 배우자, 직계존비속 등이 포함됐다.

거제시는 해당 기간 동안 조사 대상자의 토지 소유 및 부동산 거래내역을 확인한 후 추출된 대상자의 위법행위 여부에 대해 심층 조사했다.

◆거제시민들, 내달 1일부터 택시 콜비 무료로 이용

경남 거제시민들이 내달 1일부터 콜비 없이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거제시는 시의 브랜드택시인 조은섬콜에서 통합콜센터를 개설하고, 내달 1일부터 택시 콜비 면제를 비롯해 모바일콜택시 서비스, 안심귀가서비스 등 확 달라진 택시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거제시와 거제시택시업계는 지난 2월 19일 택시 서비스 개선과 시민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한 ‘택시 콜비 면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후 콜센터 통합 준비작업과 운영 예산 확보에 매진해 결실을 맺게 됐다.

모바일콜택시 서비스는 스마트폰 play 스토어에서 “조은섬앱택시”를 선택하여 설치하면 된다.

변광용 시장은 “공약사업으로 추진해왔던 택시콜비 면제가 결실을 맺어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그 동안 조은섬콜센터 통합을 통한 콜비 면제와 앱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 주신 법인택시 대표님들과 개인택시거제시지부장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거제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업무협약 체결

거제시 도시재생 지원센터(센터장 김영규)와 거제면도시재생주민협의체, 거제면 관내 4개 학교는 도시재생 및 교육·문화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4월 28일, 거제면사무소에서 개최된 협약식은 거제면 관내 4개 학교(거제초등학교, 거제제일중학교,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거제제일고등학교)의 교장과 전병근 거제면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거제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상호협력과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지역경제 회생을 위한 적극적 교류·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