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거창소식]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21-03-16 14:38:17
[거창=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경남 거창군은 가족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1년 거창군 가족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가족이 있어 행복한 거창’이라는 주제로 ▲사랑스러운 아이의 출생 및 성장 모습을 담은 사진 ▲가사와 육아에 참여하는 다정한 아빠 사진 ▲다자녀, 다세대가 함께하는 행복한 가족사진 ▲거창의 명승지를 배경으로 찍은 가족사진 등을 공모한다.


거창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출품작품은 가족당 2점 이내로 제한한다. 응모를 희망하는 군민은 거창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사진 파일과 제목, 간략한 설명 등을 작성해 가족사진 공모 담당자 이메일로 4월 1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들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53점을 선정 하고, 시상금은 최우수(1명) 30만 원, 우수(2명) 각 20만 원, 장려(5명) 각10만 원, 입선(45명) 각 2만 원씩 현금 및 거창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가족사진 공모전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한 번 더 되새기며,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 더욱 돈독한 가족 만들기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웅양면 주민자치회, 곰내미 둘레길 정비행사

거창군 웅양면 주민자치회(회장 김문호)는 16일 새봄맞이를 위해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곰내미 둘레길 정비행사를 했다.

정비행사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고, 웅양면 성북마을에 위치한 성터 주변  등산로 관목 제거, 훼손된 이정표 정비와 더불어 등산로 주변 칡넝쿨 제거와 방치된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도 펼쳤다.


김문호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정비행사로 등산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되고, 위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청정한 웅양의 새봄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다”며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