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가족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남은행 임직원들이 창원, 울산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SC제일은행이 최근 국제 금융 전문지 글로벌 파이낸스가 주관한 시상식에서 최우수 소매 디지털 은행으로 선정됐다.
우리다문화재단, 다문화가족 문화강좌 3기 수강생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을 위한 문화강좌인 ‘우리아카데미’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업과목은 일러스트 드로잉과 가죽공예, 천연비누·화장품 제작 등이다. 수업비용은 없다. 장소는 우리은행 신촌지점 2층 우리시니어플러스센터며 내달부터 10회간 진행된다.
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 심사 후 전화인터뷰로 참가자를 최종 선발한다.
빵굽고 페인트칠 하고…경남은행, 지역 사랑나눔 봉사
경남은행 서부영업본부 임직원 가족은 지난 24일 대한적십자사 경남서부희망나눔봉사센터에서 빵 만들기에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만든 빵 150여개를 노인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창원영업본부 임직원 가족은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체험과 아동·청소년 장애인 수업보조를 했다.
울산영업본부 임직원 가족은 햇살지역아동센터 간판·대문·외벽 등 시설 곳곳을 덧칠하는 봉사를 했다.
SC제일은행, 글로벌파이낸스 최우수 소매 디지털 은행 선정
SC제일은행이 최근 국제 금융 전문지 글로벌 파이낸스가 주관한 시상식에서 최우수 소매 디지털 은행으로 선정됐다. SC제일은행은 이로써 2년 연속 최우수 소매 디지털 은행에 뽑혔으며 타 7개 국가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들도 올해 동반 선정됐다. 이밖에 SC그룹은 아시아 최우수 지급결제 서비스 부문에도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홍콩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