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이 내달 30일까지 환경보호 캠페인을 실시한다. 우리은행은 특성화고 신입행원 채용 설명회를 열었다. 우리종합금융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가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 투자자를 모집한다.
우리금융, 내달 30일까지 환경보호 캠페인 ‘지구는 WOORI가 지킨다’
우리금융그룹은 내달 30일까지 환경보호 캠페인 ‘지구는 WOORI가 지킨다’를 실시한다. 임직원들은 캠페인 기간 환경보호실천 서약을 하고 ▲종이컵 사용 금지 ▲자리 비울때 컴퓨터 모니터 끄기 ▲퇴근 1시간전 냉방기기 끄기 ▲퇴근때 전산기기 전원차단 등을 실천한다.
본점에는 캔·페트병 회수 인공지능 로봇을 운영하고 직원들이 기부한 에코백을 재래시장에 다시 기부해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을 줄인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22일 본점 로비에서 임원진과 함께 플라스틱컵을 재활용한 다육식물 화분을 출근길 직원에게 선물했다.
우리은행, 특성화고 신입행원 채용 설명회 개최
우리은행은 22일 본점에서 특성화고 신입행원 채용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전국 특성화고 취업담당 교사와 학생 500여명이 참석했다. 채용 담당자는 채용절차과 입행지원서 작성방법·면접 방법 등을 조언했다.
지원서에는 금융자격증·봉사활동 내용을 조리있게 담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금융트렌드·금융지식 및 일반상식을 꾸준히 학습할 것을 권유했다.
이번 채용은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서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은행 홈페이지로 제출하면 된다. 우리은행은 올해 특성화고 출신 행원 8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위비크라우드,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 크라우드펀딩 투자자모집
우리종합금융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가 영화<광대들:풍문조작단> 투자자를 모집한다. 펀딩기한은 내달 13일까지며 일반투자자도 참여할 수 있다.
위비크라우드는 크라우드넷에 등록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13개사 중 유일한 벤처캐피탈협회 회원사다. 우리금융그룹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혁신성장기업 성장을 위한 자금조달을 지원하며 투자자에게는 유망기업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