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국민연금공단, GS리테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 및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IBK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3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신협중앙회는 실버조합원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
노인 일자리 창출 위해 우리銀 등 민·관 협약
우리은행은 9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후원으로 국민연금공단·GS리테일·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 및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우리은행은 신중년 채용 기업 창업과 운영 대출, 은행이용 수수료 감면 등을 지원한다. 국민연금은 연금신청 신중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를 추천한다. GS리테일은 신중년 편의점 창업 지원을 위해 가맹비 할인 등 투자비용을 지원한다.
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 일자리 창업 사업을 주관한다.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은 신중년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해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IBK고객센터, 13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IBK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3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IBK고객센터는 금융소외 계층을 위해 PC원격 상담지원, 전화 예금가입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채널도 강화해 금융상담 챗봇 ‘i-ONE봇’과 디지털 금융키오스크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고객관리팀도 신설해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IBK고객센터는 올해 종합금융센터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협, 공제혜택에 전화 안부도 묻는 孝 예탁금 출시
신협중앙회는 최근 실버조합원 전용 상품인 어부바효(孝)예탁금을 출시했다. 어부바효예탁금은 부모님에게 ▲전화안부▲헬스케어 ▲상해사망공제 공제료 전액 지원 등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상품이다.
가입자 또는 가입자 부모에게는 ▲상해사망 공제 혜택 ▲진료과목별 명의(名醫) 안내 ▲대형병원 진료예약 대행 ▲치매검사 ▲간호사 병원 동행 ▲간병서비스 제휴 등이 제공된다. 또한 월 2회 전화 및 방문 안부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입대상은 기초연금수급자 또는 기초연금수급자 자녀다. 기초연금수급자는 신협 기초연금수령계좌를 가진 조합원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자녀가 가입할 경우 자녀 연소득이 5000만원 이하이면 가입 가능하다. 가입 조건은 1년제 50만원 신협 정기예금을 가입하면 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