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DGB금융, 안동서 경영진 워크숍 外 대구·부산

[금융 이모저모] DGB금융, 안동서 경영진 워크숍 外 대구·부산

기사승인 2019-04-16 09:06:48 업데이트 2019-04-16 09:06:51

DGB금융그룹은 최근 안동에서 경영진 워크숍을 열었다. 대구은행 계명대동산병원점이 개점했다. 부산은행은 오는 19일까지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미세먼지 마스크를 무료로 배부한다.

DGB금융, 안동서 경영진 워크숍 “선비정신의 DGB화”

DGB금융그룹은 최근 안동에서 경영진 워크숍을 열었다. 행사는 김태오 회장 경영 특강과 계열사 복합점포 사례 및 글로벌 경영 우수사례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김 회장은 특강에서 “DGB는 ‘Digital & Global Banking Group’ 약자”라며 그룹이 앞으로 추진할 방향을 ‘디지털화와 글로벌화’라고 선언했다. 

이를 위해 대구은행 IM뱅크 어플리케이션을 전국 무대로 진출시키고 종합 라이프서비스를 제공하는 ‘IM#(샵)’어플을 출시해 향후 그룹 종합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부문은 현지화 전략과 차별화된 디지털 전략을 강조하면서 우선적으로 현지화된 캄보디아 오프라인 모델이 디지털이 적용된 온라인 모델을 추가해 사업성을 검토할 계획을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컨퍼런스 후 독립운동기념관을 관람하며 독립선언문 낭독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남반고택과 석빙고 등 지역문화 코스를 탐방하며 안동 선비정신을 DGB화 하자고 다짐했다. 

대구은행 계명대동산병원점 개점

대구은행 계명대동산병원점이 15일 개점했다. 대구은행 계명대동산병원점은 계명대 동산병원 지하 1층에 있다. 

지상1층과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와 대구 지하철 2호선 강창역 연결 에스컬레이터를 오가는 곳에 있다. 주변에는 전문식당과 푸드 코트가 있다. 지점은 병원 상주 근무인력과 환자, 보호자와 주변 상권 이용객들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병원 원무과와 장례식장 등 곳곳에 ATM기기 6대를 설치해 금융편의를 제공한다. 이밖에 대구은행 동산의료원출장소 지점도 함께 운영된다. 

부산은행, 19일까지 미세먼지 마스크 무료 배부 

부산은행은 오는 19일까지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미세먼지 마스크 15만5000개를 무료로 배부한다. 이벤트 기간 중 부산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식약처 KF94인증을 받은 마스크를 수령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