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은 만기 수신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은 또 인공지능 플랫폼 개발사에 60억원을 투자하기로 정했다. 부산은행은 경남신용보증재단과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돕는 금융협약을 맺었다. 경남은행은 오는 2020년 1월말까지 롯데시네마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 만기 예·적금 가입 고객 경품 이벤트
기업은행은 오는 6월 14일까지 수신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기 1년 정기예금 또는 중소기업금융채권, 만기 6개월 이상 단기중소기업금융채권에 5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3000명에게 치킨 쿠폰을 증정한다. 추첨은 총 3번 진행한다.
이밖에 만기 1년 정기예금 또는 중금채, 만기 6개월 이상 단기중금채에 5000만원 이상 가입하고 만기 1년 이상 적금에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여부는 6월 말 기업은행 홈페이지와 문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AI 플랫폼 개발 스타트업에 60억원 투자
기업은행은 이날 IBK-NH 스몰자이언트 사모펀드(PEF) 투자기업으로 마인즈랩을 선정했다. 투자금은 60억원이다.
상환전환우선주 인수 형태다. IBK-NH 스몰자이언트 사모펀드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NH투자증권과 공동으로 조성한 사모펀드다.
마인즈랩은 인공지능(AI)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인공지능 기반 고객센터·영어교육 서비스·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지난 2014년 설립됐다.
부산은행, 경남신용보증재단과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
부산은행은 11일 경남신용보증재단과 소기업 및 소상공인 유동성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기업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으로 경남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추진됐다. 부산은행은 재단에 5억원을 특별출연하고 경남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총 75억원 협약보증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남비씨카드로 롯데시네마 영화 저렴하게 보자
경남은행은 오는 2020년 1월말까지 롯데시네마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남BC카드(신용/체크)로 롯데시네마 영화티켓 2장 이상을 결제하면 3000원을 현장 할인해준다. 또 롯데시네마 매장에서 판매하는 팝콘 콤보도 2000원을 할인해준다.
이벤트는 롯데백화점창원점·진해점·김해부원점·김해아울렛점·진주혁신 등 경남지역 5곳과 롯데백화점울산점·울산성남점 등 울산지역 2곳이다. 경남BC카드롯데시네마 현장할인은 1일 1회 매일 적용된다. 조조·심야·문화의 날·무인발권기·인터넷 예매는 할인되지 않는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