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지역 창업 및 기술 우수기업에 저리로 자금을 지원한다. 태국 저축신용협동조합연합회(FSCT) 연수단이 새마을금고중앙회관을 견학했다. 부산은행은 내달 말까지 종이명세서 줄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 경북도와 손잡고 창업·기술우수기업 자금지원
IBK기업은행이 지역 창업 및 기술 우수기업에 저리로 자금을 지원한다. 기업은행은 14일 경상북도와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맺었다. 동 협약으로 경북도는 기업은행에 100억원을 무이자 예탁한다. 기업은행은 저리 동반성장협력대출을 지원한다. 총 지원한도는 200억원이다. 대상 기업은 도 추천을 받은 창업기업과 기술력 우수기업 등이다.
태국 저축신용협동조합연합회, 새마을금고중앙회서 조합 경영노하우 전수
태국 저축신용협동조합연합회(FSCT) 연수단이 14일 서울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관을 방문했다. FSCT는 지난 2017년 말 기준 조합 1396개, 자산 70조원에 달하는 태국 최대 금융협동조합이다.
26개 저축신용협동조합 실무책임자로 구성된 연수단은 이날 협동조합 관리와 경영 노하우를 배웠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국내 금융협동조합 조직과 체계, 협동조합 운영실무, 다양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소개했다. 또 연수단과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부산은행, 내달 말까지 종이명세서 줄이기 이벤트
BNK부산은행이 내달 31일까지 종이명세서 줄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종이이용대금명세서를 디지털명세서(문자 또는 이메일)로 신청, 전환하는 카드 회원에게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디지털명세서 신청, 전환 후 경품행사에 응모하면 미니태양광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영업점과 고객상담부,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