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콘텐츠기획팀] 비명횡사할 뻔한 남성의 영상이 아찔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심야시간인 러시아의 한 도로, SUV 차량 한 대가 비스듬히 정차해 있는 가운데 운전자가 펑크 난 타이어 교체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그 순간 굉음을 내며 빠른 속도로 돌진해오던 세단 차량이 그만 덮치고 맙니다.
피할 겨를 없이 큰 충격에 나뒹굴던 운전자, 다행스럽게도 큰 부상은 입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사고를 낸 가해 차량의 잘못도 크지만, 오히려 많은 누리꾼들은 2차사고 예방 조치를 취하지 않고 타이어 교체 작업을 강행한 SUV 차량 운전자의 방심에 더 큰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가 분석한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통계 자료를 보면 2012년 이후 감소 추세였던 2차사고 사망자 수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는 고장 차량으로 인한 대형 인명 피해가 가장 큰 원인으로 꼽혀 모든 운전자들에겐 안전행동요령 준수가 무엇보다 절실합니다. 정힘찬 콘텐츠에디터 [출처=유튜브 LiveLeak]

의료폐기물 700톤이 줄었다…병원 ESG 성공 비결은?
환경과 사회를 고려한 투명 경영을 뜻하는 ESG는 2020년 이후 한국 사회에서 기본 가치로 자리 잡았다. 병원들도 사회공헌과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지만, 의료 현장에서 발생하는 의료폐기물 감축은 가장 큰 과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