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폴리텍대학 권민찬 학생, 대한민국 녹색성장 발명대회 대상 수상

창원폴리텍대학 권민찬 학생, 대한민국 녹색성장 발명대회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5-08-26 06:17:06 업데이트 2025-08-26 06:17:48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전기과 2학년 권민찬 학생이 제16회 대한민국 녹색성장 학생생활 발명대회에서 대학생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친환경·지속가능 성장’을 주제로 열린 전국 규모의 경연에서 권민찬 학생은 생활 속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 발명품을 선보여 실용성과 확장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민찬 학생은 "작은 아이디어가 실제 작품으로 발전한 과정이 값진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기술을 접목한 실무형 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지도교수 허영환 교수는 "학생의 꾸준한 노력과 도전정신이 이룬 결실"이라며 "녹색성장 시대에 맞는 전문 기술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학교업무 도움자료 시스템’ 새 단장…교직원 업무 효율↑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25일부터 도내 유치원, 초·중·고, 특수학교 교직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학교업무 도움자료 시스템’을 전면 시행한다.

기존 시스템은 유치원·초중고·특수·교무·일반행정 등 6개 영역, 2000여 개 자료를 200여 개 압축 파일로 제공해 검색과 활용에 불편이 있었다. 


개선된 시스템은 이러한 한계를 보완해 △직관적 웹페이지 △비압축 파일 제공 △영역별 검색 기능 △파일 미리보기 △빠른 내려받기(대용량 파일 속도 10배 향상) 등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로써 교직원들은 별도의 압축 해제 과정 없이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아보고 빠르게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개선을 통해 학교 현장의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산대, 2학기 개강맞이 교직원 연수 개최

마산대학교(총장 이학진)는 지난 21일 대학 청강홀에서 ‘2025학년도 2학기 개강맞이 교직원 연수’를 열고 새로운 학기를 맞을 준비에 나섰다.

이번 연수는 교직원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대학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임 교원 소개 △강의평가 우수 교수 시상 △특별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별 강연에서는 ‘고등교육 환경 변화와 대학의 미래’를 주제로 학령인구 감소, 디지털 전환, 지역사회 연계 등 대학이 당면한 현안을 짚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이학진 총장은 "마산대는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생 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새로운 학기를 준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