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는 7월부터 임대 농기계 전 기종에 대해 택배 서비스를 시행한다.
군은 택배 서비스를 통해 농기계 도로 주행 및 상·하차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임대 농기계 운반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마련했다.
관내 영농종사자 또는 경작지가 관내에 있는 관외 농업인이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택배 서비스 이용요금은 운반 차량 2.5톤 미만 1회 1만5000원(왕복 3만원), 운반 차량 2.5톤 이상 1회 2만원(왕복 4만원)이며,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농업기술센터)에서 출발해 고성군 관내 경작지이면 어디서든 임대 농기계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택배 서비스를 통해 많은 농업인이 더욱 편리하게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서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고성군 120 자원봉사대, 찾아가는 합동 봉사활동 펼쳐
고성군 120 자원봉사대(회장 강연숙)는 6월22일 고성군 회화면 신천 복지회관에서 2분기 합동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120 자원봉사대 회원과 한국전력 고성지사 관계자, 농업기술센터(농기계지원팀), 고성군 주민생활과 직원 등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봉사자들은 회화면 신천마을 외 인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농기계 수리, 전기설비 정비 점검, 보일러 청소 및 수리, 이·미용 봉사, 복지상담 등 5개 분야의 합동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강연숙 회장은 “일기예보에 22일부터 비가 온다고 돼 있어 봉사활동을 못 할까 봐 걱정이 많았는데 비가 오지 않아 너무 다행이었다”며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잘 마친 것 같아 뿌듯했다”고 전했다.
활동에 함께 한 군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 군민들을 위해 기꺼이 합동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봉자사들께 감사하다”며 “행정에서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20 자원봉사대는 농기계, 전기, 보일러, 가전제품 수리, 이·미용 등 다양한 분야의 33명 전문봉사자로 이루어진 봉사단체로, 분기별로 교통이 불편한 오지마을을 찾아가는 현장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고성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23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를 위해 관내 물놀이 관리지역 4개소의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에서는 물놀이 관리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구명환, 구명조끼, 인명구조함 등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구비된 안전 시설물과 안전 표지판 설치 여부를 확인하고 이상 여부를 꼼꼼히 살폈다.
점검에 나선 이기봉 부군수는 “고성군에서 단 한 건의 물놀이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예찰 및 수시 점검 등을 통해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할 것”을 지시했으며 “물놀이객은 입수 전 준비운동과 구명조끼 착용을 잊지 말고, 특히 음주 후 물놀이는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성군은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피서객의 물놀이 지역 방문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오는 8월 31일까지 물놀이 집중 안전관리 기간으로 정하는 등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고성군, 경남회장기 검도 대회 및 경남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개최
고성군(군수 백두현)에서 6월 25일부터 이틀간 제36회 경남회장기 검도 대회, 24일부터 26일까지 2022 경남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양궁 및 역도 경기가 열린다.
또한, 고성군종합운동장에서는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에서 주최하고 경남양궁협회(회장 이현화)에서 주관하는 ‘2022 경남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양궁 경기’, 고성군역도경기장에서는 고성군역도연맹(회장 문성복)에서 주관하는 ‘2022 경남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역도 경기’가 열린다.
양궁 경기는 경남 도내 15개 팀 150여 명, 역도 경기는 38개 팀 2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닦아온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대회 개최로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대회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