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합천소식]

합천군,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합천소식]

기사승인 2022-06-15 15:40:21
합천군은 사회보장증진을 위한 민관협력의 대표기구인 합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협의체(이하 실무협의체) 회의를 14일, 합천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과 실무협의체 위원장 등 총 15명의 위원이 참석, 변경 위원 위촉과 2022년 하반기 주요사업 계획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년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사업 추진 결과에 대해 안내하고 2022년 협의체 주관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들에 대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안영훈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실무협의체의 활발한 운영과 소통을 통해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추진에 민‧관이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및 읍면협의체로 구성된 기구로, 합천군종합사회복지관 내 사무국을 두고 있으며 지역의 복지 발전을 위해 수평적네트워크 형태로 구성 및 운영되고 있다.


◆합천군,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직무교육

합천군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의 현장 배치에 앞서 14일 합천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합천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실습교육은 합천소방서에서 파견된 정현식 소방경을 비롯한 3명의 교관이 물놀이 사고 초기 구조 및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이용법, 물놀이 안전장비 사용법 등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한 이론교육은 중대재해TF팀의 안전관리자가 안전보건 법정교육, 관리요원의 안전관리, 보건관리, 행동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합천군은 매년 물놀이 사고발생 위험이 높은 장소를 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방문객의 안전 확보와 깨끗한 하천을 보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올해는 오는 20일부터 11개 물놀이 관리지역에 24명의 관리요원을 우선 배치하고 오는 27일부터 4명의 관리요원을 추가로 배치할 예정이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