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나만의 인생샷 콘테스트’ 진행 [통영소식]

통영시, ‘나만의 인생샷 콘테스트’ 진행 [통영소식]

기사승인 2022-02-28 16:55:25
통영시는 '2022 통영 여행가는 해'를 맞아‘통영여행 나만의 인생샷 콘테스트’를  3월 1일부터 3개월간 진행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최신 여행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MZ세대들의 여행취향을 반영한 것으로 사진 찍기 좋은 통영의 관광명소 및 숨겨진 명소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참여방법은 남해안여행라운지&통영여행플랫폼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통영 여행 중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개인 SNS 계정에 ‘#통영여행인생샷콘테스트#남해안여행라운지#통영여행플랫폼해시태그’와 ‘@tyflatform 사람태그’하여 업로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안여행라운지&통영여행플랫폼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매월 1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소정의 이벤트 경품을 제공하며, 이벤트 당첨자는 남해안여행라운지&통영여행플랫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하고,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보정이나 합성이 가해진 작품 ․ 타인의 초상권을 침해한 작품 등은 참가가 제한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2022년 통영 여행가는 해를 맞아 사계절 축제 도시 통영에 많은 분이 찾아올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코로나 19로부터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지 방역관리에도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통영시, 산불방지시설 점검 및 산불예방·진화 인력 격려

조현준 통영시 부시장은 지난 2월 24일 건조기 지속 및 산불위기경보 격상으로 인한 산불방지 특별대책에 따라 산불진화 임차헬기 계류장을 포함한 산불방지시설을 점검하고 미륵산 초소장을 포함한 산불예방 및 진화인력을 격려했다.

임차헬기 계류장 방문을 시작으로 산불대응센터, 산양권역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대기실, 미륵산 산불감시 1초소, 도산권역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대기실 순으로 방문해 산불예방 및 진화인력들을 격려하였으며 건조 기상이 지속됨에 따른 초기 대응 태세 유지를 강조했다.


또한 임차헬기, 산불진화차량, 기계화 진화장비, 개인진화장비세트 등 산불 진화 장비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점검하였으며 관련 근로자들의 안전 사고 발생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조현준 통영시 부시장은 “건조 주의보 발령 등 건조한 날씨의 지속으로 대형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으며 등산객 증가, 농번기 도래에 따른 농업 부산물 및 농산폐기물 불법 소각 증가 등 산불 위험이 상당히 높다.”라고 전했다.

“또한 2022년 전국 산불 195건(경상남도 27건, 통영시 1건)이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등 산불 진화에도 어려움이 있으니 산불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통영시, 남부권 관광개발로 해양문화 체험기반 확충

문화체육관광부의 남부권 관광개발사업 기본구상 계획에 통영시 지역사업비 364억원이 반영됐다.

남부권 관광개발계획은 남부권 지역의 연계관광활성화 및 관광경쟁력 확보를 위해 남부권을 △남동(경남·부산·울산),△남중(경남·전남),△남서(전남·광주) 3개 권역으로 나누어 향후 10개년간 총사업비 6858억원을 투자해 지역관광의 발전 계기 마련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남동권의 연계 핵심지역 중 하나인 통영은 해양문화체험기반 확대를 위한 만(灣)!만세 프로젝트 추진으로 △ 통영항 (통영항일원스마트관광기반구축, 통영만 야간 해상관광투어 상품 확대), △ 한산도 (섬해변문화공간정비및세이프캠핑존조성,섬여행학교 조성,섬요트관광활성화), △ 욕지도(스마트섬여행안내센터 조성, 욕지~연화 바다셔틀 운영), △ 사량도 (모험학교조성, 모험형 해양레저 콘텐츠 체험기반 조성)의 4개지역 21개 사업으로 사업비 364억원이 선정됐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이번 남부권 관광개발계획 반영은 통영의 차별화된 해양문화 관광자원으로 관광객들의 다양한 관광욕구를 충족시키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통영=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