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뱅크샐러드(레이니스트)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은행 최초로 참여한다. 기업은행은 내달 2일 경기도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행복화성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우리은행, 뱅크샐러드 대출 비교추천 서비스 참여
우리은행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뱅크샐러드(레이니스트)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은행 최초로 참여한다. 앞으로 뱅크샐러드 앱 이용고객은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서 금융사별 대출정보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뱅크샐러드와 공동 개발한 오픈API를 이용해 고객이 뱅크샐러드 앱에서 우리은행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대출신청은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에서 가능하다. 향후에는 뱅크샐러드 앱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우리비상금대출 상품을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제공한다. 향후에는 한도를 높인 신용대출과 자동차, 부동산대출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마이데이터 시범사업자인 레이니스트와 금융데이터 오픈API 제휴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기업은행, 내달 2일 화성서 일자리 박람회 개최
기업은행이 우수 중소기업과 지역인재를 연결한다. 기업은행은 내달 2일 경기도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행복화성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기업은행과 화성시가 함께 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시 일자리센터 등이 주관한다.
이날 지역 대표기업을 포함한 100개사가 참가해 인재 5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진로상담 ▲이미지코칭 ▲정부고용지원사업 안내 ▲구직자 노무 상담 ▲법률 상담 등을 지원한다. 면접신청과 박람회 참가는 무료다. 자세한 정보는 관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