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국민카드, 고객 선택형 안심서비스 출시 外 하나

[금융 이모저모] 국민카드, 고객 선택형 안심서비스 출시 外 하나

기사승인 2018-01-29 19:22:11 업데이트 2018-01-29 19:22:14

KB국민카드는 고객이 설정한 거래유형이나 시간대 등 카드 사용 조건 외 거래 발생 시 자동으로 승인이 거절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하나카드는 오는 6월까지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카드, 아용시건 외 거래는 자동 취소되는 서비스 출시

KB국민카드는 고객이 설정한 거래유형이나 시간대 등 카드 사용 조건 외 거래 발생 시 자동으로 승인이 거절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서비스는 가맹점 유형·거래 형태·이용 시간대·이용 기간·이용 국가 등을 선택할 수 있어 도난·분실이나 카드 위·변조로 인한 제3자 부정 사용을 방지할 수 있다. 

국내는 카드론 등 현금서비스 이용 여부와 온라인 가맹점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카드 이용 시간대도 1시간 단위로 지정헐 수 있다. 해외는 오프라인(자동화기기 포함) 가맹점 및 온라인 가맹점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카드 이용 기간도 카드 유효기간 만료일까지 하루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이용 국가는 최대 6개국까지 지정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하나카드, 오는 6월까지 무이자할부 이벤트

하나카드가 40주년을 맞아 오는 6월까지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 홈페이지나 1Q 페이 앱에서 이벤트 신청을 하면 모든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대형마트나 가전·가구·백화점·온라인쇼핑·손해보험 업종뿐만 아니라 국세·지방세 및 4대 보험료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