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는 17일 서울 서대문 본관에서 농업인단체장들과 새해 상견례를 하고 농정현안을 논의했다. SC제일은행이 모바일뱅킹 ‘셀프뱅크’ 상품을 확대하는 등 개편했다. OK배정 장학재단이 생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농협중앙회, 새해 첫 농업인단체장 간담회 개최
농협중앙회는 17일 서울 서대문 본관에서 농업인단체장들과 새해 상견례를 하고 농정현안을 논의했다. 김병원 중앙회장은 이날 농업인 권익 향상을 위해 힘쓴 각 단체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농업가치 헌법 반영 범국민 공감 확산 방안 ▲쌀값 상승세 유지와 적정 생산기반 구축 ▲면세유 제도 개선 ▲고병원성 AI 특별방역대책 ▲무허가축사 적법화 추진 등이 논의됐다.
김 회장은 “농업인단체와 농협이 앞장서서 범농업계 힘을 하나로 모아 농정현안을 해결하자”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농업의 공익적 가치 헌법 반영 홍보 강화와 농협이 2020년 농가소득 50000만원 달성을 위한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다.
SC제일은행 ‘셀프뱅크’ 개편…상품 확대·역송금 방식 적용
SC제일은행이 모바일뱅킹 ‘셀프뱅크’를 개편했다. 우선 적금과 외화예금, 일부 신용대출 상품이 추가됐다. 주말과 공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외화보통예금은 평일에만 가입이 가능하며 대출상품은 주말과 휴일에는 상담만 가능하다.
실명확인 절차도 간편해졌다. 타행계좌에서 SC제일은행 계좌로 고객이 직접 송금하는 방식에서 타행계좌로 은행이 자동송금하는 ‘역송금 방식’으로 인증방식이 변경됐다. 화상통화 인증방식은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2일부터 내달 28일까지 개편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셀프뱅크로 상품에 가입한 고객 중 SC제일은행과 첫 고객에게 커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 50명을 추첨해 인공지능 스피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컨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OK저축은행 장학생 모집…4년간 월 최대 200만원 지원
OK배정 장학재단이 18일부터 ‘OK생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선발대상은 등록금을 납부했지만 생활비 부족으로 학업지속이 어려운 대학생, 대학원생(석사,박사)이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이다. 평점 평균 4.5 만점 기준 3.8 이상을 충족하며 2018년 1학기 등록금을 장학금으로 지원받아 납부 완료한 학생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선발된 장학생들은 최대 4년동안 매달 최대 200만원을 지원받는다. 모집기간은 내달 19일까지다. 장학금 신청은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