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는 해외직구·여행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삼성카드는 온라인에서 중고차 매물 검색부터 금융상품 신청까지 할 수 있는 다이렉트 오토 중고차 서비스를 오픈했다. 마스터카드는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농협카드, 해외직구·여행 프로모션
농협카드는 해외직구·여행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외직구 또는 해외가맹점에서 농협카드로 결제하고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내달 20일까지 누적이용액을 합산해 최대 5만원 상당 모바일교환권을 준다. 농협카드 해외결제 고유브랜드 W를 해외가맹점에서 이용하고 응모하면 누적이용액 합산 최대 5만원을 캐시백해준다.
이밖에도 ▲몰테일, 아이포터 해외직구 배송대행료 즉시할인 ▲테일리스트 $100 이상 결제 시 최대 $20 즉시 할인 ▲호텔스닷컴 최대 15만원 할인쿠폰 ▲익스피디아 호텔 8% 할인 등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협카드 홈페이지와 채움스케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중고차 서비스 오픈
삼성카드가 온라인 중고차 매물 검색과 금융상품 신청이 가능한 다이렉트 오토 중고차 서비스를 오픈했다. 서비스는 카드결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오토론 상품을 제공한다. 연 최저금리는 3.9%다. 또한 24시간 365일 본인 중고차 금융 한도를 조회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다이렉트 오토에서 매물을 검색하고 차량 구입 시 필요한 금액에 대한 상품을 신청한 후 중고차 판매점과 체결한 매매계약서를 다이렉트 오토에 업로드하면 된다. 판매점에서 구입할 차량을 확정한 경우에는 다이렉트 오토에서 차량번호를 검색해 실매물확인 및 금융상품 신청도 가능하다.
삼성카드는 서비스 오픈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년 3월 31일까지 중고차 금융을 500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을 돌려준다. 또 2월 28일까지 본인 중고차 금융 한도를 조회 시 청소기 등 경품을 준다.
마스터카드, 핀테크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마스터카드는 전세계 핀테크 스타트업 성공적인 사업 정착과 장기적인 수익 모델 창출 등을 지원하는 ‘스타트 패스 글로벌’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모집 중이다. 지원 대상은 금융·뱅킹·지불결제 등 핀테크 전문 스타트업이며 상당 수준의 초기 자금 혹은 ‘시리즈 A’ 투자금을 확보한 상태여야 한다. 신청 기한은 내달 16일 오후 2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 1월 15일 자정)까지다. 마스터카드는 지난 2014년부터 프로그램을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 선정 기업들은 ▲기술 및 경영 관련 자문 서비스 ▲마스터카드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마스터카드-파트너사 연계 컨설팅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올해 스타트 패스 글로벌 프로그램에는 롯데카드와 KB국민카드가 국내 파트너사 자격으로 참가했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트 패스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