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이 내년도 상반기 승진·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전북은행 신입행원들이 전주시 일대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대구은행은 동대구지점에 유·무인디지털 복합점포를 구축했다.
경남은행, 내년도 상반기 인사…45명 승진·91명 이동
경남은행은 20일 내년도 상반기 승진·전보인사를 단행했다. 이번에 1급 15명·2급 30명 등 총 45명이 승진했다. 본부 주요 부서에 여성 책임자가 다수 발탁됐고 영업점에는 젊고 유능한 신임 지점장이 배치됐다. 또한 은행 내 순환배치·비연고지 근무직원 연고지 배치·영업점 3년 이상 근무자와 본부 5년 이상 장기 근무자 3-5원칙 등에 따라 총 91명이 이동했다.
전북은행, 신입행원과 겨울나기 봉사활동…JB원더랜드 개관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이 지난 19일 전북은행 본점과 전주시내에서 57기 신입행원과 봉사활동 실시했다. 신입행원 40여명은 이날 종합장·색연필·크레파스 등 문구용품을 담은 희망키트 250개를 만들어 24개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희망키트는 한부모·조손·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행원들은 독거노인·장애인 가정에 연탄 6000장을 배달했다. 또 성금으로 구입한 세탁기를 저소득 가정에 지원했다.
전북은행은 내년 2월 9일까지 테마전시회 JB원더랜드를 운영한다. JB원더랜드는 고래와 배가 있는 얼음바다와 우주선, 얼음 동굴로 연결된 빌리지와 우주공간, 설산마을의 움직이는 기차마을 등 설경을 테마로 연출됐다. 관람비는 없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주말 포함) 다. 10명 이상 유치원과 단체는 예약해야 한다.
대구은행 동대구점에 무인 디지털복합점포 개설
대구은행이 동대구지점에 유·무인디지털 복합점포 ‘DGB 셀프창구’를 구축했다. DGB 셀프창구는 고객이 스스로 은행업무 90% 가량을 처리할 수 있는 무인 디지털 키오스크다. 비대면 상담원과의 화상상담, 바이오정보를 활용한 본인 확인 등을 통해 입출금통장신규·예적금 및 펀드 신규·체크카드 발급·전자금융 및 보안카드 발급 등 118개 창구업무가 가능하다. DGB셀프창구는 연내 본점영업부·영남대지점·시지지점·상인역지점에 추가 개설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