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 아름다운 가게에서 수협은행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개최했다. 신협중앙회가 20대 조합원 신규가입 이벤트 ‘알쓸신협’을 실시한다.
수협은행, 임직원 기증품 모아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 개최
수협은행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 아름다운 가게에서 수협은행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이동빈 은행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석해 의류, 신발, 도서, 주방용품, 액세서리 등 임직원 기증품 3만여 점을 판매했다. 수익금 전액은 어촌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수협은행은 전날 제7기 대학생 홍보대사 ‘유니블루’ 해단식을 가졌다. 유니블루는 전국을 다니며 수협은행 브랜드와 상품, 서비스를 홍보하고 우리바다와 수산업 홍보활동을 한다. 유니블루 20명은 지난 6개월간 미션을 수행하고 그 과정을 SNS로 실시간 홍보했다.
신협, 20대 조합원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신협중앙회가 20대 조합원 신규가입 이벤트 ‘알쓸신협’을 실시한다. 알쓸신협은 알아두면 쓸데있는 신용 협동조합 줄임말로 신협이 생소한 20대 청년들에게 신협을 알려 향후 거래를 유도하겠다는 의미다. 이번 신규가입 이벤트는 만 19~29세 개인이 이벤트 기간 중 신협 조합원으로 신규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등 노트북, 2등 캐리어, 3등 내일로 티켓 바우처, 4등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신협 조합원 신규가입은 거주지가 속하는 시․군․구 신협 위치를 확인 후 직접 방문하여 출자금 1좌 이상을 납부하고 가입할 수 있다. 응모는 조합원 신규가입 후 신협 블로그 이벤트 응모 페이지를 통해 가입신협, 성명, 생년월일(6자리)을 입력하여 응모하면 된다. 기간은 내달 29일까지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10일 예정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