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인공지능 챗봇 ‘웰컴봇’ 오픈

웰컴저축은행, 인공지능 챗봇 ‘웰컴봇’ 오픈

기사승인 2017-09-26 17:59:07 업데이트 2017-09-26 17:59:12

웰컴저축은행이 26일 인공지능 챗봇서비스 웰컴봇을 오픈했다. 웰컴봇은 업계 최초로 메뉴선택을 통한 시나리오 대화방식과 자연어 기반 상담이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구현했다. 또 웰컴봇을 이용하면 영업시간과 무관하게 예·적금 상담, 대출한도 조회 신청이 가능하다.

웰컴봇은 상품안내나 상담 외에도 단어 입력만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예상해 보여준다. 또 고객 직업·성별·소득을 고려한 맞춤형 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한다. 상담한 고객이 재방문할 경우에는 이전 상담을 계속할 수 있다. 웰컴봇은 인공신경망 기술로 1000개 이상 뱅킹 업무 유형과 수만 가지 문장을 학습해 테스트 기간 중 업계 최고 수준의 자연어 응답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웰컴봇은 카카오톡과 네이버톡톡에서 이용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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