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금종 기자] 대구은행, ITSMF 우수기업상 수상
대구은행이 한국 IT서비스 관리포럼(itSMF)에서 IT서비스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설립 13주년을 맞은 한국 IT서비스 관리포럼은 미국·영국·일본 등 52개국과 3000여개 회원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협회 한국지부다. 포럼은 매년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IT서비스 관리 수준이 높은 모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해 상을 주고 있다.
부산은행, PC에서 공인인증서 필요없는 인터넷뱅킹서비스 오픈
부산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PC에서 인터넷뱅킹 이용시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는 BNK바이오패스 인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BNK바이오패스는 지문, 홍채 등 생체인증과 금융결제원 바이오 공인인증서를 결합해 스마트폰에 안전하게 저장하는 시스템이다. 아이폰 iOS 9.0 이상 및 안드로이드 6.0 이상인 스마트폰에 적용하고 있다.
서비스는 본인명의 휴대폰 1개만 이용 가능하다. 매 로그인시 등록된 휴대폰 여부를 확인해 기존 공인인증서보다 보안성과 안전성이 높다. OTP 등 보안매체 제출을 생략해 편리하다.
경남은행, 15일까지 창원궁중회화협회 창립 전시회 개최
경남은행이 2017 창원궁중회화협회 창립전을 마련했다. 오는 15일까지 경남은행갤러리에서 협회 창립에 기여한 작가들의 작품 42점이 전시된다. 눈에 익은 동식물을 그린 ‘삼어도’과 ‘화접도’를 비롯해 장생 불사의 표상인 십장생을 주제로 한 ‘송학장생도’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전시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무료로 전시된다. 창원궁중회화협회는 지난해 9월에 창립했다. 현재 강혜선·김남희·김순옥·나연진·배규리·신부미·송귀영·이미영·이승희·이지운·장갈산·조만희 작가가 활동 중이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