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경남銀, 부울경 예비 청년창업자 지원캠프 개최 外 대구

[금융 이모저모]경남銀, 부울경 예비 청년창업자 지원캠프 개최 外 대구

기사승인 2017-08-29 09:45:31 업데이트 2017-08-29 09:45:34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경남은행, 부울경 예비 청년창업자 지원캠프 개최

BNK경남은행은 28일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에서 동남권 예비 청년창업자 엑셀러레이팅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부산·울산·경남 예비 청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18개팀이 참가했다. ​참가팀들은 오는 31일까지 기업별 유사서비스 분석 및 차별화 전략·최소기능제품 구현 전략·초기 사용자 확보 전략·온라인 마케팅 전략 등 주제별 강의와 워크샵에 참가한다. ​또 분야별 전문가를 만나 피드백과 멘토링으로 사업모델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캠프가 끝나면 내달 중순 경 BNK경남은행 후원으로 총 상금 1500만원의 팀별 사업전략 발표 경진대회가 열린다.

대구은행, 한비자 고전 주제로 수요강좌 개최

DGB대구은행은 지난 23일 은행 제2본점에서 제20회 DGB수요강좌를 개최했다. 초빙강사인 김원중 단국대 교수는 이날 한비자 고전을 현대 경영에 접목한 내용을 강연했다. 김 교수는 이날 “진시황 제국의 기반사상으로 오늘날 중국의 현대사상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한비자는 법(法), 술(術), 세(勢) 등 핵심 사상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공평하게 지켜야 하는 법치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신하의 능력을 검증하고 군주가 권력을 유지하기 위한 강력한 권세를 강조하고 있다. 리더는 단순히 어질기 보다는 냉철한 시각으로 통치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다음 강좌는 내달 27일 국악단 이희문 컴퍼니 국악공연이 예정돼 있다. DGB수요강좌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1회 개최된다. 인터넷으로 사전 신청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DGB금융, FTSE4Good 지수 7년 연속 편입

DGB금융그룹이 영국 파이낸셜타임즈스톡익스체인지가 발표하는 국제 사회책임투자 평가지표 ‘FTSE4Good 지수’에 7년 연속 편입됐다. FTSE4Good 지수는 영국 경제일간지 파이낸셜타임스와 런던증권거래소가 공동 소유한 FTSE인터내셔널이 개발한 것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도입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지수 중 하나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