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국민銀, 통장발행 선택제 법인 확대 시행 外 농협·신한

[금융 이모저모]국민銀, 통장발행 선택제 법인 확대 시행 外 농협·신한

기사승인 2017-06-30 14:12:15 업데이트 2017-06-30 14:12:17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국민은행, 통장발행 선택제 법인 확대 시행

KB국민은행이 법인 대상 통장발행 선택제를 확대 시행한다. 통장발행 선택제는 고객이 종이통장 발행 여부를 고를 수 있는 제도다. 국민은행은 개인고객만 해당하는 제도를 이번에 법인으로도 확대한다.

제도 시행으로 비대면 거래가 많은 법인은 통장 관리 및 이월 등 불필요한 업무가 경감되고 통장 분실위험도 줄어들 전망이다. 또 금융감독원이 추진하는 통장기반 거래 관행 혁신 방안에 따라 향후 무통장 거래가정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퀴즈 참여하면 쌀 증정

NH농협은행은 농협 출범 56주년 기념 국민과 함께하는 농심(農心)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 퀴즈 참여고객과 상품 및 서비스 가입 고객 1만1120명을 추첨해 쌀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7월 31일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경섭 은행장은 “농협 창립 56주년을 축하하는 동시에 우리 쌀 농산물 소비 활성화로 가뭄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페이스북 또는 영업점과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한은행, 달러 단기투자 펀드 신상품 출시

신한은행은 미국 달러화를 단기 운용할 수 있는 신한BNPP 달러화 단기인컴증권투자신탁(USD)’을 판매한다. 신한BNPP 달러화 단기인컴증권투자신탁은 달러 보유고객의 투자 니즈를 감안해 신한은행과 신한BNPP자산운용이 공동으로 개발해 출시한 상품으로 최근 미국 금리 인상 영향으로 환헤지 거래시 추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상품은 국내 MMF를 운용자산으로 이용하며 투자시점에서 정해진 환율에 의해 달러로 다시 환전이 이뤄져 환헤지 추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10일만 지나면 환매수수료 부담 없이 자유롭게 출금이 가능하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