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금종 기자] 국민은행,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KB국민은행이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여의도 KB금융타워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아카데미는 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공동 주최하며 예비창업자·소상공인·업종전환 희망자 등 창업 및 경영애로에 직면한 1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교육을 한다.
아카데미는 창업공공기관 교육과정 외에 ▲창업자를 위한 자산관리 및 재테크 ▲실전 창업세무 ▲부동산 특강 등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한다. 참석자는 KB소호창업컨설팅을 추가해 KB전문가의 법률·세무·창업일반 등 1:1 맞춤식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아카데미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수료자는 최대 5000만원의 소상공인 창업자금신청자격이 주어진다.
기업은행, 재해구호협회에 가뭄지역 후원금 5000만원 전달
IBK기업은행이 26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가뭄 피해지역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기업은행과 1사 1촌 협약을 체결한 충청남도 태안군 정당 1리와 IBK알토스 여자배구단 연고지인 경기도 화성시에 쓰인다. 두 지역 모두 국민안전처가 발표한 가뭄지역이다.
기업은행은 협회를 통해 식수 부족가구에 생수를 지원하고 급수차를 파견해 농업용수를 제공한다. 또 농산물 구매를 지원하고자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두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기로 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단 모집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2017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행사에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 체험단은 다문화자녀 중·고등학생 20명과 대학생 10명 등 총 30명으로 구성된다. 오는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6박 7일간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 들러 문화 탐방과 봉사활동을 한다. 베트남우리은행도 견학한다. 참가신청은 내달 7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왕복 교통비와 숙빅 등 경비를 전액 지원한다. 단, 여권발급비와 개인보험료 등 기타경비는 본인 부담이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