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국민銀, 에너지공단·신보와 ESS 금융지원 협약 外

[금융 이모저모]국민銀, 에너지공단·신보와 ESS 금융지원 협약 外

기사승인 2017-06-08 10:04:50 업데이트 2017-06-08 10:04:53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국민銀, 에너지공단·신보와 ESS 금융지원 활성화 협약

KB국민은행이 7일, 한국에너지공단, 신용보증기금과 ESS(에너지저장장치)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각 기관은 ESS 수요·공급기업 금융지원 강화와 ESS 보급·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공단이 추천한 기업에 신보는 대출금액 90%까지 보증비율을 확대하고 0.2%p의 보증요율을 차감해준다. 국민은행은 사업자가 부담하는 보증료 연 0.2%를 3년간 지원하며 대출금리를 최대 1% 우대해준다.

신한銀, 안 쓰는 컴퓨터 재생해 기부하는 내PC 기부한 Day 실시

신한은행이 중고 컴퓨터를 수리해 기부하는 내PC 기부한 Day 행사를 실시한다. 이는 중고 노트북·데스크탑·모니터를 사회적기업에 기증하는 사업으로 재생 작업을 거쳐 완성된 PC는 나눔PC 라는 이름으로 사회복지시설에 기증된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1년부터 사용 연한이 끝난 업무용 PC를 정보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나눔 PC 사업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기증된 PC와 모니터는 총 4만2817점이다. 재조립된 PC는 모두 사회복지시설에 기증됐다.

농협카드로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하면 1만원 캐시백

NH농협카드가 아파트 관리비 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자를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7월 31일까지 농협카드(기업·체크·기프트카드 제외)로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신규 신청 후 정상 납부된 고객에게 현금 1만원을 돌려준다. 신청은 농협 영업점과 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고객행복센터에서 가능하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