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신한은행, 여름휴가 맞이 환율우대 경품이벤트
신한은행이 환전·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 혜택과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써니뱅크(Sunny Bank) 모바일 환전 시 주요통화(USD·JPY·EUR)는 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미화 1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송금) ▲글로벌멀티카드 미화 100달러 이상 충전 ▲체인지업 체크카드 미화 100달러 이상 입금 중 한 가지 이상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고객을 추첨해 항공권, 여행상품권, 캐리어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밖에 은행 영업점에서 미화 1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한 고객에게 프리미엄 여행 쿠폰 북을 증정한다.
KB저축은행, 1일부터 PIN번호 이용한 금융서비스 시행
KB저축은행이 내달 1일 개인 식별번호(PIN)만으로 스마트폰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서비스는 KB착한뱅킹 앱을 내려 받고 비대면 실명 확인 후 이용할 수 있다.
KB저축은행은 보안 핀테크를 직원단말기 로그인에도 이용한다. 또 현금카드 없이 스마트폰으로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특허출원 중이다. 암호화 통신으로 가상 카드번호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현금카드 복제사고를 막을 수 있고 은행뿐만 아니라 VAN사 ATM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도 한다. 6월부터 7월말까지 올비를 신규 개설한 5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영화 관람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KB저축은행 홈페이지나 KB착한뱅킹 이벤트를 참고하면 된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