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우리銀, 위비 상담서비스 13개국으로 확대 外 부산·SC제일

[금융 이모저모]우리銀, 위비 상담서비스 13개국으로 확대 外 부산·SC제일

기사승인 2017-05-30 14:16:50 업데이트 2017-05-30 14:16:52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우리은행 위비 상담서비스 미국에서도 받는다

우리은행이 위비 상담서비스 국가를 확대한다. 위비 상담서비스는 고객이 모바일로 예·적금, 대출, 환전·송금, 수출입을 신청하면 현지 영업직원의 방문상담과 실행이 한 번에 이뤄지는 온‧오프라인 결합 서비스다.

서비스국은 캄보디아·베트남·브라질·일본·홍콩·방글라데시·인도·호주 등 8개국에서 미국·영국·미얀마·바레인·UAE 5개국을 추가해 총 13개 국가로 늘었다. 우리은행은 지난 8일 인도중앙은행(RBI)으로부터 현지 모바일뱅킹 서비스 인가를 얻어 내달 1일부터 인도에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 또 현지 핀테크 정책에 맞춰 고객 생체정보와 전자지갑을 활용한 ‘인도 모비뱅크’를 하반기 출범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부산시교육청과 청소년 성장지원 프로그램 업무협약

BNK부산은행이 30일 부산시교육청 청소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은행은 협약에 따라 6월부터 연말까지 ▲BNK행복한 힐링스쿨 시즌 5 ▲BNK행복한 쌈지경제 콘서트 시즌 5 ▲도와줘요 안전맨 시즌 3 등 교육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한다.

BNK행복한 힐링스쿨은 청소년 교육 뮤지컬로 학교폭력·방과 후 수업·사제 간 교감·학업중단 등을 다룬다. 올해는 부산지역 40개 중·고등학교에서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을 학교에서 대화로 해결하는 내용으로 실시된다. 방문 학교에는 체육용품도 전달한다. BNK행복한 쌈지경제 콘서트는 경제교육과 BNK실내악단 클래식 공연을 접목한 사업이다. 도와줘요 안전맨은 2015년 국민안전처 안전문화 창작뮤지컬 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SC제일은행 아이언맨 체크카드·통장 나왔다…정기예금 가입 시 한정판 메탈카드 증정

SC제일은행은 30일 서울 본점에서 마블 체크카드·통장 출시 기념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박종복 SC제일은행장과 윤패트릭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 토루 안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 등 양사 주요 임원 외에도 SC제일은행 새로운 광고모델인 배우 윤균상이 참석했다.

윤균상은 행사에서 마블 체크카드와 통장, 한정판 마블 메탈카드를 건네 받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어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니 토크쇼와 팬 사인회도 열었다.

SC제일은행은 한정판 메탈카드도 출시한다. 6월 중 SC제일은행에서 정기예금에 가입하고 마블 체크카드를 사용한 고객은 아이언 맨 메탈 체크카드 한정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나 고객컨택센터 또는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