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신한銀·기보, 신성장산업 선도기업 육성 업무협약
신한은행이 15일 기술보증기금과 4차 산업혁명 선도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IoT(사물인터넷)·AI(인공지능)·로봇기술·빅데이터·VR(가상현실)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협약보증대출을 출시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보증료 지원금 30억원과 특별출연금 25억원 등 총 55억원을 출연하고 기보는 보증료지원 협약보증과 특별출연 협약보증을 합해 총 5500억원의 보증서를 발급해 신한은행에서 보증서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대상기업은 신성장산업 영위기업으로 신한은행은 중소기업이 납부해야할 보증료를 매년 0.2%p씩 3년간 지원하고 우대금리를 적용하며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료를 3년간 매년 0.2%p씩 감면해 기업금융 부담을 완화하기로 했다.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기업은 창업 후 5년 이내 신성장산업 영위기업 및 기술력 우수 중소기업으로 기술보증기금은 해당기업에 5년간 보증비율 우대(95%) 및 보증료 감면(0.2%p)을 지원하고 신한은행은 우대금리를 적용할 예정이다.
SC제일銀, 시각장애 청소년 진로탐색 수업 진행
SC제일은행은 지난 12일 서울 강북구 수유동 한빛맹학교에서 ‘꿈 백과사전’ 기부식을 갖고 시각장애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탐색 수업을 진행했다. SC제일은행은 지난 2월 시행한 대국민 참여 목소리 기부캠페인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6’를 통해 꿈 백과사전을 제작했다. 사전에는 대학 전공과목과 직업 등 총 106개 진로탐색 오디오 콘텐츠가 담겼다. 사전은 전국 시각장애인 유관 단체 및 맹학교에 배포되고 무료 스마트폰 앱으로도 제공된다.
SC제일은행은 기부식에 이어 한빛맹학교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꿈 백과사전을 활용한 진로탐색 수업을 진행했다. 김아라 조향사는 후각과 촉각을 사용한 수업을 진행했다.
기업銀, IBK썸통장 가입고객 추첨 애플워치 증정
IBK기업은행이 내달 13일까지 IBK썸통장 가입 고객을 추첨해 애플워치 등 경품을 증정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두 사람이 통장을 개설하고 모바일뱅킹 i-ONE뱅크 또는 영업점 창구에서 상대방과 ‘썸친구’를 맺으면 수수료 면제, 환율 우대 등 혜택을 받는 IBK썸통장을 지난 4월 출시했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