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금종 기자] 국민銀, 정맥으로 인증‧은행거래 가능한 손쉬운 뱅킹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이 정맥으로 본인 인증은 물론 자동화기기(ATM) 및 창구거래, 대여금고를 이용할 수 있는 손쉬운 뱅킹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손쉬운 뱅킹은 창구에서 손바닥 정맥정보를 등록하면 ATM과 창구에서 예금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오는 6월에는 전자식 대여금고의 본인 확인 수단으로도 활용된다.
서비스는 지난달 말부터 서울 여의도영업부와 서여의도영업부 2개점에서 시범 운영중이다. 이달 말 50여 개점에서 추가로 선보인 후 단계적으로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EB하나銀 적금 가입 시 무민 코인뱅크 증정
KEB하나은행이 무민 코인뱅크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무민 코인뱅크는 KEB 하나은행과 캐릭터 무민이 공동 개발한 아이템으로 내달 말까지 이벤트 상품을 한 개 이상 가입한 고객 3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상품은 하나머니세상 적금‧하나멤버스 주거래 우대적금‧행복 Together 적금‧주택청약종합저축‧오늘은 얼마니? 적금 등 총 5개다.
상품 가입 후 온라인쇼핑몰 텐바이텐을 통해 무민 코인뱅크를 신청하면 원하는 주소지로 배송해준다.
우리銀‧신보, 유망 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
우리은행이 15일 신용보증기금과 유망 창업기업 투‧융자 복합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유망기업 추천 및 투‧융자 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재무‧세무 컨설팅 등 비 금융서비스도 돕는다. 우리은행은 동 협약 일환으로 유망 창업기업 전용 상품인 NEST우대통장을 출시했다.
신보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인 스타트업 테스트에 선정된 기업이 이 상품에 가입하면 은행거래 수수료 면제와 대출금리를 최대 1.0%p 우대 혜택을 받는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유망 창업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