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신한銀 써니뱅크 이용하고 부탄여행 가자
신한은행이 오는 15일부터 4주 간 써니뱅크 앱 이용 고객을 추첨해 40명에게는 부탄 여행권을, 2600명에게는 도시락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부탄여행권은 써니뱅크 간편이체를 등록한 고객이 앱 화면에 등장하는 부탄 요정을 터치하면 응모할 수 있다. 매주 금요일 5명에게 2인 여행권을 증정한다.
신한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매일 100명에게 도시락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도시락 기프티콘은 매일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써니뱅크 이용 화면에 등장하는 도시락 요정을 터지하면 받을 수 있다.
부산銀·부산시상인연합회, 전통시장 활성화 업무 협약
부산은행과 부산시상인연합회가 12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금융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부산은행은 부산 전통시장 상인들의 신용카드 단말기 설치 보조금을 지원하고 주요 시장에는 은행 이동점포를 배치할 계획이다. 또 전담 영업점을 지정해 태블릿PC, 포터블 브랜치 등을 활용한 현장 방문 금융서비스도 제공한다.
부산시상인연합회는 시와 연계해 전통시장 소상공인 대출상담과 무료 세무 컨설팅, 무료 건강검진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전북銀,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리더스포럼 개최
전북은행이 11일 전주 아름다운웨딩컨벤션웨딩에서 제7회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전북은행은 지난해 3월부터 격월로 동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딜로이트 안진경영연구원 김경준 원장이 ‘4차 산업혁명과 기업의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김 원장은 성공적인 리더가 되려면 산업 간 경계가 와해되는 위기상황을 기회로 만드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용택 전북은행장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살펴본 이번 강연을 통해 대응전략을 수립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