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우리銀, 안방재산보험 연계 자동차대출 출시 外 신한·기업

[금융 이모저모]우리銀, 안방재산보험 연계 자동차대출 출시 外 신한·기업

기사승인 2017-04-17 14:34:10 업데이트 2017-04-17 14:34:13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우리銀, 안방재산보험 보증 자동차 대출상품 출시

우리은행 중국법인이 안방재산보험 연계 자동차판매상 대출상품을 출시했다. 상품은 자동차구입용도 기업대출이다. 대상은 중국 현지 자동차 딜러며 한도는 최대 6000만 위안(원화 약 98억원)이다. 자동차 판매 후 상환조건으로 대출이 취급되며 현지 보험사인 안방재산보험에서 발행한 보증서 100% 담보부로 채권보전이 확실하다.

우리은행은 지난 1월 안방재산보험과 제휴를 맺고 중국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선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과 시장 확대를 목표로 보증서 업무협약, 협업상품 판매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해왔다. 앞서 우리은행은 중국 현지에서 자동차구입용도 가계대출을 출시했다.

신한베트남銀, 현지 지점 추가설립·수탁업무 자격 획득

신한베트남은행이 베트남 4개 지점 설립과 한국계 금융기관 최초로 현지 수탁업무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신한베트남은행은 지점이 22개(남부 13개·북부 9개)로 늘어나고 주식·펀드 등 베트남 시장에 투자 고객들에게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가 지역은 남부에 있는 떤빈·11군·푸년과 북부에 있는 하동이다. 4개 지점 모두 연내 영업을 시작한다. 공단 인근인 떤빈에는 기업형 지점이 설립되며 나머지 지역은 리테일 지점이 설립된다. 리테일 지점에는 현지인 지점장이 보임된다.

기업銀·KOTRA·신보·기보, 외국인 투자유치 지원 업무협약

IBK기업은행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 외국인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보오 기보는 향후 투자 희망기업이 영문IR정보를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에 등록하도록 추천하고 코트라는 36개 해외 투자유치거점 무역관을 활용해 외국투자가 매칭지원에 나선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1월 투자를 희망하는 창업·중소기업과투자자를 연결해 주는 기업투자정보마당을 오픈했다. 12월에는 외국투자가로부터 투자를 받고자 하는 기업이 영문으로 IR자료를 올려 외국인직접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을 개설했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