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KEB하나銀, 공모달러투자 통안채펀드 출시 外 기업·웰컴저축

[금융 이모저모]KEB하나銀, 공모달러투자 통안채펀드 출시 外 기업·웰컴저축

기사승인 2017-04-11 13:58:48 업데이트 2017-04-11 13:58:51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KEB하나銀, 공모달러투자 통안채 펀드 출시

KEB하나은행이 1년 만기 공모 달러투자 통안채 펀드를 출시하고 오는 13일까지 투자자를 모집한다. 공모 달러투자 통안채 펀드는 달러를 투자하면 자산운용사가 원화로 환전해 국내 통안채와 은행채(AAA) 등에 투자·운용한다. 투자 만기에 따른 수익금은 다시 달러로 지급된다.

투자자는 FX스왑시장에 형성된 원화와 달러화의 금리 차이에 따른 프리미엄 약 0.5% ▲1년 통안채 수익률 약 1.2%를 합한 연 1.7~1.8% 수준의 수익 시현을 기대할 수 있다. 펀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하며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에서 공동 판매한다. 가입은 KEB하나은행 및 하나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금액 제한은 없다.

기업銀, 20일·25일 이틀간 우수 스타트업 투자설명회

IBK기업은행이 오는 20일과 25일 양일간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 와디즈·크라우디와 우수 스타트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20일에는 ▲차세대 스마트TV 셋톱박스 개발사 알라딘그룹 ▲개인 맞춤형 앨범 제작 모바일 앱 스타픽스 ▲3D 가상 피팅 모바일 앱 두비파트너스 ▲실시간 시청률 분석 서비스 ATAM ▲IoT광고 오픈마켓 플랫폼 피트인글로벌이 등장한다.

25일에는 ▲글로벌 크래프트 맥주회사 제주맥주 ▲모바일 게임 개발사 엔브로스 ▲유리창을 디지털스크린으로 변신시키는 특수페인트 페인트팜 ▲반려동물용품 배달서비스 앱 펫프렌즈 ▲뮤지션을 위한 창작플랫폼 재미컴퍼니 ▲외벽도색작업 전문 로봇개발 로보프린트가 소개된다.  

참여신청은 와디즈 홈페이지와 크라우디 홈페이지에서 각각 19일, 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없다.

웰컴저축銀, 부산 중앙역 지점으로 이전 오픈

웰컴저축은행 부산 자갈치역 지점이 지난 10일 중앙역 지점으로 이전 오픈했다. 중앙역은 11개 공공기관과 8개 금융기관, 907개 기업들이 몰려있는 오피스 상권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저축은행은 영업점 이전과 제휴 ATM확대, 태블릿지점 오픈 등을 통해 고객접점 확대와 다변화를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영업점 이전안내는 홈페이지나 스마트뱅킹앱(웰컴스마트)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전국에 15개 영업점이 있으며 부산경남 지역에는 서면, 장산역, 중앙역, 창원 등 4곳에 있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