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이광구 행장, 창립축하 쌀 3200kg 쾌척 外 기업·신한은행

[금융 이모저모] 이광구 행장, 창립축하 쌀 3200kg 쾌척 外 기업·신한은행

기사승인 2017-04-05 14:35:37 업데이트 2017-04-06 09:32:05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이광구 행장, 저소득가정에 취임·창립축하 쌀 3200kg 쾌척

이광구 우리은행장이 행장 취임과 우리은행 창립을 기념한 축하쌀을 서울 중구에 있는 중림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이 행장은 지난달 24일 주주총회를 거쳐 민선 1기 겸 50대 행장으로 확정됐다. 이 행장은 이 때 받은 쌀과 1월초 창립 118주년을 기념해 받은 것을 포함해 약 3240kg의 쌀을 복지관에 기부했다. 쌀은 결식아동과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가정 60가구에 전달됐다.

이 행장은 “우리은행이 민영화를 달성하고 민영화 시대를 이끌어갈 민선 1기 은행장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믿음과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고객님들이 주신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앞으로도 그 사랑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은 전국 900여개 영업점에서 지역 사회복지기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을 세우고 장학사업·결혼식·교육·문화활동 및 복지지원 등 사업을 펼치고 있다.

신한銀, 영업점 방문 없이 전세자금 최대 5억원 대출

신한은행이 주거자금을 지원하는 Sunny 전월세대출 상품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Sunny 전월세대출은 최근 월세나 반전세로 바뀌는 주택임대차시장 트렌드를 반영하고 모바일 간편 대출 프로세를 접목해 고객 편의를 높인 상품이다. Sunny 전월세대출은 아파트 임대차계약 후 보증금 5% 이상을 계약금으로 납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비대면 상담 후 신청할 수 있다. 필요 시엔 상담원이 직접 고객을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하나의 대출로 전세보증금과 월세자금을 모두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대출한도를 임차보증금의 90%까지 확대해 종전 전세자금대출금액 대비 10%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출시 후 1년간 신규 고객에게 대출상환보장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도는 최대 5억 원이며 금리는 최저 연 3.18%(5일 코픽스(신규취급액) 기준)이다. 대출기간은 6개월 이상 2년 이내며 부동산중개사를 통해 임대차계약 체결 후 신한은행 모바일 금융플랫폼 써니뱅크 앱으로 신청 가능하다. 

IBK기업銀, 비대면 주택청약가입 시 백화점 상품권 증정

IBK기업은행이 내달 말까지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와 인터넷뱅킹으로 주택청약을 가입하는 고객 500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이 기간 동안 비대면채널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고 △청약통장에 자동이체 등록 △청약통장 잔액 30만원 이상 △기업은행 주식형 펀드 보유 △기업은행 보장성 보험 상품 보유 중 한 가지를 충족하면 추첨해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준다. 매월 선착순 500명씩 가입고객 100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