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시행 外 국민·SC제일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시행 外 국민·SC제일

기사승인 2017-03-22 11:35:03 업데이트 2017-03-22 11:35:05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신한은행, 보이는 ARS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폰뱅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보이는 ARS(자동응답시스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음성 ARS보다 업무처리가 빠르고 어르신이나 청각장애인 등 안내 멘트 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처리 가능한 업무는 ▲잔액 조회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 ▲신한은행으로 송금 ▲타행 송금 등 4가지다.

신한은행 폰뱅킹 번호로 전화를 건 뒤 편의에 따라 음성 ARS와 보이는 ARS 중에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상담사와 통화해야 하거나 사고신고와 같이 음성 ARS 방식으로 가능한 업무가 필요한 경우에는 화면이용 중 음성 ARS로 바꿔서 업무를 볼 수 있다. 서비스는 현재 안드로이드폰으로 T전화 앱을 사용하는 고객이 이용 할 수 있다. 아이폰은 사용결과에 따라 향후 확대된다.

국민은행, 인공지능 등 4차산업혁명 기술혁신 펀드 2종 판매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사물인터넷·자율주행차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기술혁신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상품 2종(피델리티 글로벌 테크놀로지·삼성 픽테 로보틱스)을 23일부터 판매한다. 피델리티 펀드는 클라우드 컴퓨팅·디지털 광고·전자상거래·사물인터넷·빅데이터 등에 투자한다. 소비재·유통·금융 등 기술 변화와 진화 혜택을 받는 기업도 투자 대상이다. 피델리티 펀드는 또한 올해 12월말까지 가입하면 주식매매차익 및 환차익을 비과세 한다. 사전 증여신고 후 자녀 명의로 펀드에 가입 시 증여한도 금액만큼 세금 없이 주식을 상속하는 효과가 있다.

삼성 픽테 로보틱스펀드는 인공지능·로봇기술·생명공학 등 로보틱스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두 상품은 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SC제일은행, 초이스외화보통예금 신규가입 고객 특별금리 이벤트

SC제일은행이 오는 6월 말까지 초이스외화보통예금에 미화 1000달러 이상 신규 가입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연 0.9%의 특별금리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 이렇게 되면 해당 고객은 연 0.1% 기본금리에 0.9% 추가금리를 더해 총 연 1.0%(이상 세전)의 금리를 적용 받게 된다. SC제일은행에 미화 예금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1000달러 이하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중 초이스외화보통예금을 신규 개설하고 미화로 1000달러 이상을 환전해 해당통장에 예치하면 된다.

특별금리는 가입 후 6개월 동안 제공되며 시장금리 변동에 따라 이벤트 기간 중 금리가 다소 변경 되거나 이벤트가 조기종료 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영업점 및 고객컨택센터로 확인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