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금종 기자] 농협은행, 농가소득 기여업체 대출금리 0.2% 포인트 우대
NH농협은행이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한 업체는 대출금리를 최대 0.2%p 우대한다. 우대금리 적용은 기업이 최근 3개월내 농협 판매장에서 농축산물을 구매한 금액에 따라 100만원이상 구매 시 0.10%p, 200만원이상 0.15%p, 300만원이상 0.20%p를 대출상품별 우대금리 총 한도 내에서 적용한다.
또힌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 참여업체 CEO가 명예이장으로 위촉된 기업은 0.10%p 이내에서 금리를 우대 받는다. 대상은 중소기업 신규대출로 상품 구매영수증, 명예이장 위촉장 제출로 신청 가능하다. 두 항목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부산·경남은행, 국토부와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업무협약
BNK금융그룹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국토교통부와 14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부동산거래 전자계약과 부동산금융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은 온라인 전자방식과 공인인증서로 부동산 계약을 진행하며 기존 부동산 매매계약에 비해 실거래 및 확정일자 자동신고, 24시간 열람 및 출력이 가능하다.
BNK부산은행은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과 연계해 이달 중 부산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부동산 계약서 조회 및 출력 서비스를 실시하고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와 연계해 부동산 계약부터 금융서비스까지 원스톱 통합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동 시스템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면 대출 금리도 우대할 예정이다.
전북은행, 교통방송과 손잡고 지역경제발전 캠페인 전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TBN전주교통방송과 협약을 맺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협약은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업과 방송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캠페인을 전개해 각 기관의 장점을 살린 사회적 책임수행과 지역경제 발전이라는 공익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북은행은 앞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연중 캠페인 방송으로 전달하고 방송에 주기적으로 출연해 금융상식 및 금융사기 예방 등 공익적인 내용을 전달한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