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국민銀, 수익률 따라 수수료 바뀌는 ETF신탁 출시 外

[금융 이모저모] 국민銀, 수익률 따라 수수료 바뀌는 ETF신탁 출시 外

기사승인 2017-03-07 11:21:40 업데이트 2017-03-07 11:22:18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 KB국민은행, 수익률 따라 수수료 바뀌는 ETF신탁 상품 출시

KB국민은행이 수익률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는 신개념 ETF신탁 상품을 출시했다. 일정기간(6개월) 내 실제 투자수익률이 미리 정한 목표수익률(3%)에 도달하면 정상 수수료가 적용되고 도달하지 못하면 수수료가 절반으로 주는 형태다. 고배당주에 투자하는 상품이며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장중 실시간으로 자동 환매도 가능하다. 판매기간은 3월 10일까지다.

◇ KEB하나은행, 지난해 13만4000달러어치 위조지폐 적발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은행 위변조대응센터에서 적발한 위폐가 630매(미화 395매·위안화 217매·유로화 7매 등), 미화환산 기준 13만4000달러에 달한다고 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위변조 대응센터와 자체 위폐 감정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해상도 스캔 이미지를 이용한 실시간 위폐 감정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호중 위변조대응센터장은 “KEB하나은행의 화폐·유가증권 위변조 대응역량은 경찰서 및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도 인정했다” 며 “대량 유통이 우려되는 북한산 추정 수퍼노트 등 어떠한 위폐도 대한민국에서 발붙일 수 없도록 모든 역량과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신규 가입하면 웹툰 자유이용권 증정

NH농협은행이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와 웹툰 어플 ‘코미코’간 공동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올원뱅크 신규가입 고객에게 웹툰 15일 자유이용권을 준다.

소성모 농협은행 디지털뱅킹본부 부행장은 “요즘 고객들은 어플을 통해 단순금융거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어한다”며 “올원뱅크의 특장점인 개방성을 살려 모바일 플랫폼기업들과 제휴를 확대하고, 공동마케팅을 강화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