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금종 기자] ◇ NH농협은행,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사 선정 금감원장상 수상
농협은행이 2016년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로 선정돼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2012년부터 행복채움금융교실을 통해 청소년 금융교육에 앞장서 왔으며 금융감독원의 1사1교 결연학교 부응정책에 맞춰 1사 1교 결연에 적극 참여한 결과 지난해 말 기준 890개교와 결연을 맺어 금융회사 중 최다 결연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전국 10개 지역에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열고 현장체험형 금융교육을 시행하는 등 지역별 금융교육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금융교육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내부 강사인증제도 운영, 학생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확대하는 등 실생활 중심의 금융교육 내실화에 노력하고 있다.
이경섭 농협은행장은 “농협은행은 농업금융, 서민금융, 공공금융 등을 바탕으로 국가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내 기관 및 학교와 협력해 금융교육으로부터 소외된 계층 및 청소년들을 위해 공익적 역할을 다하겠다”며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고객패널 KB호민관 4기 모집
국민은행이 2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KB호민관 제4기를 모집한다. KB호민관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국민은행의 대표 고객 패널 제도다. KB호민관은 지난 2014년부터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인 변화들을 이끌어내고 있다.
호민관들은 주제별 활동 보고를 하고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모니터링 하게 된다. 또한 월 1~2회 정기미팅과 발표회에 참석해야 한다. 활동기간은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이다.
지원방법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전체서비스>KB정보광장>새소식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을 거쳐 총 10명 내외로 선발한다. 결과는 내달 24일 개별 통보된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