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17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신한은행은 1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연수원에서 ‘2017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임직원들은 이날 올해 전략목표인 ‘탁월함을 향한 새로운 도전 2.0’을 달성하기 위한 중점 추진 사항과 현장 지원 방안을 공유했다.
조용병 은행장은 “부족한 점이 많은 제가 차기 회장으로 내정될 수 있었던 것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최선을 다해준 부서장 여러분 덕분이다”며 “여러분이 저를 더 나은 은행장으로 만들었고 여러분이 저를 더 나은 사람으로 발전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의 엄중한 경영 환경에서는 리딩뱅크라는 이름에 도취되어 현실에 안주하는 순간 쇠락의 길로 접어들 수 있다”며 “개인과 조직의 역량, 시스템/프로세스, 기업문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비교를 불허하는 탁월한 신한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 사람의 꿈은 꿈에 불과하지만 모두가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는 칭기스칸의 말을 인용하며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의 미션, World Class Financial Group의 비전, 그리고 천년 신한이라는 꿈을 반드시 이루겠다는 각오로 올 한 해 탁월함을 향한 새로운 도전을 힘차게 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 대구은행, Rich 지수연동예금 3종 및 Rich 플러스 예·적금 판매
DGB대구은행이 오는 22일까지 KOSPI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Rich지수연동예금’ 17-4호, 17-5호, 17-6호 3종 및 Rich플러스예금·적금을 선착순 판매한다.
17-4호는 지수 상승 시 수익을 추구하는 복합상승형으로 가입금액 이내로 연2.0% Rich플러스예금 또는 가입금액/12 금액 이내로 연2.8% Rich플러스적금을 추가로 가입할 수 있다.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20% 이하로 오르면 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 4.0%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하락하거나 장중 포함 기준지수 대비 20%를 한 번이라도 초과 상승하면 원금만 받는다.
17-5호 상승형은 기준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같거나 오르면 이자를 2.1% 받는다. 17-6호 범위형은 기준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10% 하락 ~ 10% 상승 사이에 있으면 연 2.1%의 이자를 받는다.
3종 모두 만기 해지 시 원금이 보장되며 각 상품별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각 150억원 한도로 선착순 판매된다. 가입제한은 없고 예금기간은 1년이다.
◇ 우리은행, 위비톡 ‘실시간 외국어 대화번역 서비스’ 출시
우리은행은 1일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에서 사용 가능한 ‘실시간 외국어 대화번역 서비스’ 를 출시했다. 지원언어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캄보디아어, 방글라데시어, 일본어, 브라질어, 러시아어 등 10개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외국인과 대화할 때 상대방 휴대폰 기기 언어로 자동 번역돼 채팅창에 나타난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는 위비톡 업데이트 후 서비스가 제공되며, 아이폰용은 이달 중 출시될 예정이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