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우리금융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外 신보·기은

[쿡경제] 우리금융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外 신보·기은

기사승인 2020-11-27 09:32:06 업데이트 2021-01-25 14:09:17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우리금융그룹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연차보고서 부문 대상을 거머쥐었다. 신용보증기금은 대구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달구벌 IF 혁신포럼’을 열었다. 기업은행은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구로’ 온라인 데모데이를 실시했다.


우리금융그룹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대상


우리금융그룹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연차보고서 부문 대상을 거머쥐었다.  

LACP는 세계적인 홍보, 마케팅 조사기관으로 매년 전세계 기업에서 발간하는 연차보고서·지속가능경영보고서·브로슈어 등을 평가해 우수작품을 시상한다. 

또한 ‘우리금융그룹 2019년 연차보고서’는 LACP가 뽑은 우수작품 ‘톱 100’부문 20위에 선정됐다.

우리금융 디지털전략 상징인 ‘WON(원)뱅킹’ 로고를 형상화한 이미지를 보고서 표지에 담았다. 또한 최고경영자 메시지·그룹 현황·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등 지주사 원년성과를 담았다. 

아울러 재무현황 등을 소책자 형태로 별도 제작해 활용도를 넓혔다. 보고서는 우리금융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신보 ‘달구벌 IF 혁신포럼’ 개최…대구지역 공기관과 혁신사업 성과보고 


신용보증기금은 26일 대구지역 공공기관과 함께 ‘달구벌 IF 혁신포럼’을 열었다.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대구지역 공공기관 혁신 협의체 ‘달구벌 커먼그라운드’ 소속 13개 기관이 참여했다.

올해로 2회째인 이번 포럼은 ‘달구벌 커먼그라운드’ 5대 핵심사업 추진 내역과 성과를 알리고 의견을 받는 순서로 진행됐다. 추진사업 만족도와 인지도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도 소개됐다. 

포럼에서 소개된 핵심사업은 ▲청년유출 감소 및 대구정착 확대를 위한 ‘청년귀환프로젝트’ ▲대구 사회적경제기업 금융지원사업인 ‘소셜크라우드 펀딩대회’ ▲대구 문화예술 프리랜서 고용안전을 위한 ‘사업고용협동조합 설립’ ▲대구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조성 사업인 ‘옐로카펫 프로젝트’ ▲대구시민 심리방역을 위한 ‘Bye! 코로나 극복콘서트’ 등이다. 

이날 수집된 의견과 설문 결과는 ‘달구벌 커먼그라운드’ 내년도 신규 사업에 반영, 추진된다. 


기업은행 ‘IBK창공(創工) 구로’ 온라인 데모데이 실시


기업은행은 26일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온라인 데모데이를 실시했다. 데모데이는 기업은행 창업육성프로그램인 ‘IBK창공’ 마지막 과정으로 기업들이 제품과 사업모델 등을 투자자와 외부인에게 알리고 투자를 유치하는 행사다.

올해는 ‘IBK창공 구로4기’ 육성기업 중 13개 기업이 참여했다. 특별히 기은과 중견기업연합회 협약에 따라 우량 중견기업이 참여해 창공 기업들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도 진행됐다.

또 해외밴처캐피털을 초청, 기업들에게 해외 진출 기회도 제공했다.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