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기업은행이 가을을 맞아 비대면 예금 이벤트를 한다. 또 국군의 날 당일 나라사랑카드 할인 이벤트도 연다. 산업은행은 국내 주요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녹색채권(그린본드) 2000억원을 발행했다.

기업은행이 내달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집콕이지만 괜찮아!) 가을엔 비대면예금 어떰(Autumn)?’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상은 이달 말 기준으로 기업은행 거치식 예금이 없는 고객 중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IBK D-day통장(단기중금채) 또는 IBK첫만남통장(중금채)를 1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이다.
추석 당일(10월 1일)과 개천절(10월 3일)·한글날(10월 9일)·할로윈(10월 31일)·빼빼로데이(11월 11일)·이벤트 종료일에 각 100명씩 600명에게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추첨일별로 교환 가능한 상품이 다르다. 쿠폰은 추첨 후 다음 영업일에 발송된다.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나 아이원뱅크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업은행은 또 국군의 날(10월 1일)을 맞아 IBK나라사랑카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군의 날 하루 IBK나라사랑카드로 CU 편의점에서 이벤트 품목(아이스크림·신선식품·워크인 음료 등) 결제하면 횟수와 한도 제한 없이 현장에서 30% 할인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SKT멤버십 중복할인도 된다.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IBK나라사랑카드로 전국 이니스프리 오프라인 매장(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입점 매장 제외)에서 ‘포레스트 포맨’을 구입하면 3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산업은행이 28일 국내 주요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녹색채권(그린본드) 2000억원을 발행했다. 녹색채권은 조달자금을 녹색분야 사업지원에 사용하도록 한정시키는 특수목적채권이다.
산은은 녹색채권 발행 재원으로 재생에너지(태양광발전), 친환경 운송(선박 친환경 설비개량) 등 국내 저탄소 녹색사업 지원에 사용한다.
자금사용내역과 환경개선 기여도는 향후 산은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