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기업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KMAC는 47개 산업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를 실시해 90점 이상을 받은 콜센터를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했다. IBK고객센터는 일반적인 고객 상담 뿐 아니라 온라인 영업점 역할을 수행하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상담 챗봇 i-ONE봇·디지털 금융 키오스크 화상상담·PC원격상담·전화 예금가입 서비스 등 디지털 채널을 강화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IBK고객센터는 또 국내 최초로 목소리 정보를 본인확인에 활용하는 대화형 음성인증 시스템 도입을 추진 중이다. 시스템이 도입되면 금융사고 예방은 물론 상담시간 단축·처리가능 업무가 확대돼 비대면 영업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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