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종합금융, 콘텐츠기업 크라우드펀딩 성과 外 경남

[금융 이모저모] 우리종합금융, 콘텐츠기업 크라우드펀딩 성과 外 경남

기사승인 2018-03-27 18:47:20

우리종합금융은 위비크라우드에서 콘텐츠 사업화 기업 크라우드 펀딩 성과를 달성했다. 경남은행은 이달말까지 여성 전용 취업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우리종합금융, 위비크라우드서 콘텐츠기업 크라우드펀딩 성과

우리종합금융은 27일 위비크라우드에서 콘텐츠 사업화 기업 핸드허그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우리종합금융에 따르면 프로젝트는 오픈 이틀 만에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했으며 투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펀딩은 핸드허그 무기명식 무보증 공모사채(회사채)로 표면금리는 연 7%다. 올 상반기 매출액이 40억 이상이면 최대 16% 추가금리를 지급할 계획이다. 30만원 이상 투자한 투자자 전원에게는 핸드허그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핸드허그는 캐릭터,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콘텐츠 상품화 솔루션 기업이다. 보노보노, 포켓몬스터 등 캐릭터뿐 아니라 국내 프로 야구단 상품을 제작, 판매하며 시장에 진입했다.

경남은행, 여성 취업무료 상담창구 운영

경남은행은 오는 30일까지 본점 영업부에 여성 취업 무료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취업상담사 2명이 상주해 구직자에게 취업상담과 일자리 정보를, 기업에는 구직자를 소개해준다. 별도로 주부인턴제 참가 신청 접수도 받는다. 창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경남은행은 본점 외에 토월지점에 창구를 운영한다. 토월지점 창구에서는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상담이 가능하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