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삼성카드, 롯데리아·롯데월드 아이스링크 1+1 이벤트 外 국민

[금융 이모저모] 삼성카드, 롯데리아·롯데월드 아이스링크 1+1 이벤트 外 국민

기사승인 2017-12-08 12:50:32 업데이트 2017-12-08 12:50:34

삼성카드는 오는 28일까지 롯데리아와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카드, 롯데리아·롯데월드 아이스링크 1+1 이벤트  

삼성카드는 오는 28일까지 롯데리아와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롯데리아에서 삼성카드로 통살 치킨 버거단품을 구매하면 동일 제품을 하나 더 준다. 일 1회, 1인당 4개 구매까지 가능하다. 홈서비스 및 고속도로 휴게소·리조트 입점매장 등 일부 매장은 제외된다.

내달 31일까지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본인 입장료(성인 1만1000원·어린이 1만원)를 결제하면 동반 1인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일 1회,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적용된다.

국민카드, 빅데이터 중개·거래 플랫폼 내년 1분기 출시

국민카드가  빅데이터 중개·거래 플랫폼을 선보인다. 국민카드는 8일 빅데이터 컨설팅 업체 지디에스 컨설팅그룹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빅데이터 수집·가공·중개 관련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가공 및 유통 사업 공동 추진 ▲빅데이터 브로커러지 사업 모델 발굴 등 빅데이터를 매개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카드가 내년 1분기 중 선보일 빅데이터 중개·거래 플랫폼은 빅데이터 관련 현황·자료·보고서 등을 구매하고 보유한 빅데이터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 할 수 있는 빅데이터 거래소다. 플랫폼에서는 ‘사회경제정보·생활속성정보·이동속성정보 등 3개 유형을 기반으로 한 ▲상권/업종 소비지수 데이터 등 표준화된 주제별 상품 ▲개방형 데이터 검색 및 활용 서비스 ▲보유 데이터 가공 및 구매 데이터 통합 서비스 등 빅데이터 상품 및 서비스가 중개·거래된다. 

필요한 분야의 빅데이터를 수집·가공·융합할 수 있는 공급자 검색이 가능하고 다양한 수요자 니즈에 맞춰 개별화된 형태의 주문형 빅데이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국민카드는 플랫폼을 통해 중개·거래되는 정보 유형과 빅데이터 상품·서비스 를 확대할 계획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