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아프로서비스그룹, 저소득 학생위한 행복키트 제작 外 대부협회

[금융 이모저모] 아프로서비스그룹, 저소득 학생위한 행복키트 제작 外 대부협회

기사승인 2017-10-24 10:01:34

아프로서비스그룹 임직원들이 저소득 가정 학생들을 위해 학용품과 티셔츠를 담은 행복키트를 만들었다. 한국대부금융협회가 대부업 인식 개선과 서민금융을 소개하는 홍보책자를 발간했다.

아프로서비스그룹, 저소득 가정 학생위한 행복키트 제작

아프로서비스그룹 계열사(OK저축은행, OK캐피탈, 러시앤캐시) 임직원들이 지난 21일 서울난곡중학교에서 ‘희망 학교! 행복 키트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이날 금천구 내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 전달할 학용품과 티셔츠를 담은 행복 키트 220상자를 제작했다. 임직원들은 내달 4일부터 약 4주간 연말 사회공헌 대축제로, 보다 적극적인 이웃 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대부협회, 서민금융바로알기 홍보책자 발간

대부금융협회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도 금융이 필요해요’ 홍보책자를 발간했다. 협회는 대부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책을 발간했다. 책은 대부업의 서민금융 역할·불법사금융 피해예방법·정책성 서민금융상품 소개·신용등급 관리방법, 합리적인 대출 사용법을 담고 있다. 협회는 700여 회원사 및 국회 시민단체 등 관계기관에 책을 배포해 대부업의 서민금융적 역할을 알리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