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세종학당 한국어말하기 대회 후원
국민카드가 1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KBS아트홀에서 제571돌 한글날 기념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후원했다. 행사는 국민카드가 한국어 세계화 사업 일환으로 한글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외국인 한국어 학습 의욕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사전 예선경기를 치른 12명이 김치와 치즈·서울과 제주도·케이팝과 국악 등 3개 주제를 놓고 한국어 실력을 겨뤘다.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자랑한 참가자에게 수여되는 국민카드 우수상은 인도 출신인 사다나 스리다(21세·여) 우즈베키스탄 에서 온 파르다에바 샤흐노자(21세·여) 스리랑카 출신 다낭자야 자야싱허(23세·남)가 차지했다.
장려상은 독일인 아미나 그롤리(21세, 여) 씨 등 6명에게 돌아갔다. 베트남에서 온 레 쑤언 비(19세, 여)와 에스토니아인인 마레트 루드(20세, 여)는 인기상을 수상했다.
우리카드, 위비마켓서 추석 선물센트 할인특가전
우리카드가 추석연휴를 맞아 모바일 전용 쇼핑몰 위비마켓에서 할인특가전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선물관과 준비관에서 인기 선물세트 500여종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선물관에는 과일부터 수산물·한우·건강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준비관에는 주방용품과 한복 등을 싸게 살 수 있다.
30일까지 AK플라자와 함께하는 선물 기획전도 열린다. 정관장 등 인기 브랜드 상품 10% 할인쿠폰(최대 1만원)이 지급된다. 가전제품 기획전도 진행된다. 내달 14일까지 발뮤다 인기제품을 최대 30%, 오는 30일까지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최대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위비마켓 모든 회원에게는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