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캐피탈, 렌터카 예약 플랫폼 업체 MOU 外 하나

[금융 이모저모] KB캐피탈, 렌터카 예약 플랫폼 업체 MOU 外 하나

기사승인 2017-09-15 11:40:56 업데이트 2017-09-15 11:41:00

KB캐피탈·렌트킹, 카셰어링 플랫폼 운영체계 구축 MOU

KB캐피탈이 실시간 렌터카 예약 플랫폼 업체 렌트킹과 지난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자동차 공유(카셰어링) 플랫폼을 구축하고 자동차 산업 생태계 조성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지난 2015년 9월 설립된 렌트킹은 전국 200여개 렌터카 업체에서 차량을 가격비교와 함께 옵션·색상 등을 검색해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렌터카 예약에서 결제까지 3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다. 또한 GPS 기반 지도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 배송과 반납이 가능하다.

하나캐피탈 오토금융 재이용 고객 보험무료 가입 등 혜택

하나캐피탈은 오토금융 재이용 손님을 위해 하나Re멤버십 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출시했다. 하나Re멤버십은 리스·렌터카·할부 계약의 만기 시 계약을 연장하거나 재이용하는 손님에게 제휴사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제공혜택은 ▲GS칼텍스 주유 시 리터당 50원 할인 ▲월 1회 세차 할인쿠폰 지급 ▲광택·코팅 등 차량관리 최대 50% 할인 ▲ 최대 3000만원 리스·렌트료 보상 보험 무료가입 ▲오토금융 재이용 손님 금리우대 등이다. 프로그램이 끝나도 하나캐피탈 오토금융 상품 신규계약 시 금리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하나Re멤버십은 오토상품 연장 계약 시 쉽게 가입할 수 있다. 만기 도래 시 상담원을 통해 안내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